AI로 개발하고 토큰 발행과 유동성 연결까지... 크로쓰·버스에잇 글로벌 게임잼 종료 임박, 출품작 200개 돌파

등록일 2026년01월14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온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와 AI 게임 제작 플랫폼 버스에잇(Verse8)이 공동으로 진행 중인 글로벌 게임잼 이벤트가 오늘(14일) 오후 3시 종료를 앞두고 있다. 14일 오전 기준 출품된 게임 수는 200개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버스에잇은 텍스트 프롬프트와 간단한 설정만으로 게임 구조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이다. 복잡한 개발 환경 없이도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게임잼의 총 상금은 15만 크로쓰($CROSS)와 5,000달러 상당의 버스에잇 크레딧으로 ▲픽셀 히어로즈 어드벤처 ▲삼국블레이드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앤빌 ▲프로젝트 GGG ▲블레이드: 더 리턴 오브 디 이블 ▲던전 스토커즈 등 넥써쓰가 보유한 IP 자산을 활용해 자유롭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기존 IP를 다양한 장르와 방식으로 재해석한 게임들이 다수 출품됐다.

 

아울러 넥써쓰가 개발한 온체인 게임 경제 인프라 ‘크로쓰 포지(CROSS Forge)’를 통해 게임 제작 이후 토큰 발행과 유동성 연결까지 가능하다. 크로쓰 포지는 별도의 전문 개발 작업 없이도 온체인 경제 구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게임잼의 핵심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게임잼 출품은 오늘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막바지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버스에잇 플랫폼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