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둘째 주, 새해를 맞이하여 넥슨과 게임빌이 각자의 새해 첫 신작들을 출시한다. 양사의 새해 첫 출시작들의 격돌에 기대가 모아진다. 또한 출시를 앞둔 신작들의 테스트가 진행되며, 넥슨과 넷마블의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먼저, 1월 11일에는 넥슨의 모바일 액션 게임 '열혈강호M'이 출시된다. 뒤를 이어 12일에는 게임빌의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가 정식으로 출시된다.
또한 새해 출시를 앞두고 신작들의 사전 테스트도 진행된다. 넥슨은 9일부터 자사의 신작 모바일MMORPG '카이저'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오픈형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며, 액토즈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 역시 양사가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신작 MMORPG '드래곤네스트 M for kakao'의 CBT를 진행한다.
한편, 9일에는 넥슨의 2018년 최고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의 론칭 프리뷰 행사가 진행되며, 10일에는넷마블의 대표사회공헌활동 '게임아카데미'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어 13일에는 넥슨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0주년 어워즈'가 진행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과 테스트 일정,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넥슨 '열혈강호M' 그랜드 론칭(11일, 모바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트파이브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M'을 11일 출시한다. '열혈강호M'은 인기 만화 '열혈강호'의 IP를 사용한 수집형 횡스크롤 모바일게임으로, 버튼을 조합하여 연계기를 사용하고, 화면을 쓸어 올리는 스와이프를 통해 '초식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손맛을 느끼고 콘트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풀 컬러 웹툰 형식으로 구현된 스토리 전개를 통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전달하는 한편, 등장 인물들의 다양한 외전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정식 출시(12일, 모바일)
이어서 게임빌의 플래그십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 역시 오는 12일 정식 출시된다. 돌발 임무 진행 방식의 '이벤트 드리븐'이나, 100대 100 규모의 'RvR', 500명 단위의 '대규모 길드 시스템'과 '태세 전환 시스템' 등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 다른 차별화된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영화 '겨울왕국'의 '엘사' 역으로 유명한 '소연'과 '오버워치'의 '겐지', '한조'를 맡은 '김혜성'과 '한신' 등 유명 성우진이 대거 참여한 점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성우진과 사운드를 통해 생생한 효과음과 실감나는 목소리를 구현했다.
자사의 핵심 인력 100명 이상을 투입하여 2년 반 이상 자체 개발한 게임빌의 '로열블러드'와 유명 IP를 모바일에서 구현해낸 넥슨의 '열혈강호M'이 2018년 새해 첫 대격돌을 앞둔 가운데, 양사 게임의 흥행 성적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게임 테스트 일정
넥슨 '카이저' OBT 진행(9일, 모바일 안드로이드)
한편, 넥슨은 자사가서비스할 예정이고 패스트파인더에이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카이저'에서 9일부터 16일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들을 대상으로 O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길드원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50대 50 장원쟁탈전'과 재화나 아이템을 1대 1로 교환할 수 있는 '자유 경제 시스템'를 핵심 콘텐츠로 선보인다.
'카이저'는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3D 오픈 필드형 MMORPG이며, 개성 있는 클래스와 다양한 캐릭터 성장 구조, 자유경제 시스템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완성도 높은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통해 스토리텔링에 집중하였으며,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액토즈소프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CBT 진행(10일, 모바일)
이어서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양사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이하 드래곤네스트M)를 10일부터 진행한다. '드래곤네스트M'은 인기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방대한 세계관과 동화풍의 그래픽, 3D 논타겟팅 방식의 조작 등 원작의 분위기와 게임성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드래곤네스트M'은 작년 3월 중국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의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 밸런스 및 최적화, 서비스 안정성 등을 최종 점검하고 올해 상반기에 '드래곤네스트M'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행사일정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론칭 프리뷰(9일)
한편, 넥슨은 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자사의 2018년 최고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의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행사에서 '듀랑고'의 국내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 이은석 디렉터의 게임소개 발표와 좌담회,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듀랑고'는 알 수 없는 사고로 현대의 지구에서 미지의 공룡 세계로 워프해 온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환경을 개척하며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MMORPG이다. 1월 중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예약 1주일 만에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게임아카데미' 전시회 개최(10일)
10일에는 넷마블게임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게임아카데미' 전시회가 서울 종로구 아리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세 ~ 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2기부터는 '게임아카데미' 전용 게임새발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참가학생들의 작품을 통해 경진대회도 개최하였다.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10일 오후 4시부터 게임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하고 경진대회 시상 등을 진행하는 오픈식도 열릴 예정이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0주년 어워즈' 개최(13일)
13일에는 넥슨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0주년 어워즈'를 개최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10주년을 함께 해온 유저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카스인 어워즈'가 개최되며, 겨울 성수기 업데이트 소개 및 Q&A 세션인 '토크타임'도 진행된다.
또한 유저들과 개발자들이 '오리지널 모드'와 '좀비 모드'를 통해 대결을 펼치는 '스페셜리그'와 관람 유저들을 위한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OGN 'HOT6 PUBG SURVIVAL SERIES Beta' 개최(14일)
게임채널 OGN은 자사에서 방송하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 'HOT6 PUBG SURVIVAL SERIES Beta'(이하 HOT6 PSS Beta)를 오는 14일(일)부터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 2층 서바이벌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신정민의 솔로 중계와 현재 C9 팀에서 선수로 활동하는 '미라클(김재원)' 선수의 스쿼드 중계, 김정민 해설, 전용준, 이동진 캐스터와의 호흡으로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10일부터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만 15세 이상부터 발권 및 입장이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