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2018년 온라인 신작 MMORPG '천애명월도'가 공개 시범 테스트(이후, OBT) 시작과 동시에 유저들의 큰 환대를 받으며, 다소 잠잠했던 PC MMORPG 부활에 불을 지폈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이 집필한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이번 성공적인 한국 OBT 출발로 첫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OBT에 돌입한 '천애명월도'는 당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 4위, 'PC방게임 이용순위'(엔미디어플랫폼 기준) 12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메인 타깃층인 3-40대 접속이 몰린 퇴근시간 이후에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경까지 지속적으로 유저 유입이 늘어 수만 명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달성했으며, 오는 주말까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자들은 대형 MMORPG로서 손색 없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방대한 즐길 거리에 대해 호평했고,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타깃/논타깃의 적절한 밸런스를 살린 액션, ▲대경공에 최적화된 그래픽 등 정교하게 작업된 게임 내 다양한 요소와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재 초반 유저 유입이 많고 유저들이 빠른 수준으로 레벨업을 달성하고 있어, 오는 주말에는 50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PVP'콘텐츠 또한 새로운 재미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넥슨은 오는 3, 4월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대규모 'RVR'과 '하우징(가원)'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