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다섯째 주, 닌텐도 스위치 '필수 구매' 타이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한국어판이 정식 출시되는 가운데, CFK의 '신차원게임 넵튠 VIIR', 닌텐도의 '커비 배틀 디럭스!' 한국어판도 출시되어 국내 유저들을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또한 이밖에도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환수 관련 행사와 아프리카 TV의 'APL 파일럿 시즌' 결승전이 개최된다.
먼저 1월 30일, CFK가 PS4, PS VR 대응 타이틀 '신차원게임 넵튠 VIIR'의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2월 1일에는 한국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커비 배틀 디럭스!'의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가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마련한 '국외에서 돌아온 문화재 언론공개회'가 1월 31일에 열리며, 2월 3일에는 아프리카 TV가 개최하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APL 파일럿 시즌'의 결승전이 개최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행사를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CFK '신차원게임 넵튠 VIIR' 한국어판 정식 발매(1월 30일, PS4)
CFK가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VR 대응 소프트웨어 '신차원게임 넵튠 VIIR'의 한국어판을 1월 30일 정식 발매한다. '신차원게임 넵튠 VIIR'은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신차원게임 넵튠 VII'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PS VR과 대응, 기존의 영차원, 초차원, 삼차원에 이어 VR 차원에서 진행되는 'VR 이벤트'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VR 차원의 '플레이어 룸'에서 게임 내 등장 캐릭터들과 1대1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가 본 것에 반응하거나 회화가 가능해지는 등 작품 내 캐릭터들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한국 닌텐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2월 1일, 닌텐도 스위치)
이어 2월 1일에는 한국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한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100년 동안의 잠에서 깨어난 주인공 링크가 모험을 펼치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와 그래픽이 큰 특징이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특히 지난 2017년 '더 게임 어워드'를 비롯한 여러 게임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하는 등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필수 구매' 타이틀로 알려져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닌텐도 '커비 배틀 디럭스!' 한국어판 정식 발매(2월 1일, 닌텐도 3DS)
같은 날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커비 배틀 디럭스!'의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된다. '커비 배틀 디럭스!'는 '커비' 캐릭터를 활용한 배틀 액션 게임으로, 디디디 대왕이 개최한 배틀 그랑프리에 참전하여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1대의 소프트웨어로 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다운로드 플레이를 지원하며, 인터넷에 연결해 다른 유저들과 싸워 승패를 겨루는 랭크 매치도 즐길 수 있다.
같은 경기를 진행하더라도 커비가 사용하는 카피 능력에 따라 배틀 방법이 달라지며, 스테이지 종류에 따라서도 경기 진행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 경기 새로운 전략을 활용할 수 있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행사 일정
라이엇 게임즈 '고국의 품으로 돌아온 문화재 언론공개회' 개최(1월 31일)
한편, 1월 31일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 활동인 '고국의 품으로 돌아온 문화재 언론공개회'가 경복궁 내 국립고궁박물관 1층 사무동 강당에서 개최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언론공개회에서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로 반환시킨 국외 소재 문화재를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해 문화재청 및 여러 관계 기관과 손 잡고 '문화재 지킴이'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지난 2014년 1월에는 해외 소재의 '석가 삼존도' 국내 반환에 성공하는 등 게임사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했다.
넥슨 '클로저스' 오프라인 행사 '끝나지 않은 뉴메타 : 2018 New Beginning' 개최(2월 2일)
이어 넥슨은 2월 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자사의 게임 '클로저스'의 오프라인 행사인 '끝나지 않은 뉴메타 : 2018 New Beginning'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로저스의 유저 300명을 초청해 2018년 클로저스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을 처음 공개하는 한편, 애니메이션 방영, 스페셜 게스트 '은토'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몬스터 에너지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 결승전 개최(2월 3일)
아프리카TV는 2월 3일,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리그인 '몬스터 에너지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파일럿 시즌)'의 결승전을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APL 파일럿 시즌'이 국내 첫 배틀그라운드 정식 리그 결승전인 만큼 2,000명의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KBS아레나를 선택하고 최고의 PUBG리그 축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배틀그라운드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이미 800석 규모의 유료 좌석은 모두 매진되었으며, 결승전 당일에는 1,200석 규모의 무료 좌석에 선착순으로 입장, 관람할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