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 글로벌 '소녀전선', '인형 개조 시스템'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등록일 2018년02월02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X.D. 글로벌이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총기 모에화 모바일 전략 RPG '소녀전선'에 개조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X.D. 글로벌은 '소녀전선2.0'에 전술인형의 레어도를 상승 시킬 수 있는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도입하고, 전투 모션과 이동 최적화를 진행함과 동시에 개별 컨텐츠인 숙소에 신규 컨텐츠들을 추가했다.


지휘관 레벨이 60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은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통해 전술인형을 보다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해당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체 코어와 새롭게 추가된 모의작전 '마인드 회랑'을 획득 가능한 기억파편이 필요하다. 현재 IDW, FN-49, 64식, M1911 등 4개의 전술인형의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ST AR-15'와 'M4A1'은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3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업그레이드는 매 단계 업그레이드 마다 최대레벨과 능력치가 상승한다. 이 과정에서 전술인형은 레어도 상승, 신규 스킬 획득, 전용장비 획득 및 착용, 진형버프 강화, 신규 외형 획득이 가능하다.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MOD1 : 최대레벨이 100레벨에서 110레벨로 증가, 진형버프 강화, 스킬 강화, 레어도 상승
MOD2 : 최대레벨이 115레벨로 증가, 신규 스킬 획득
MOD3 : 전술인형 최대레벨이 120레벨로 확장, 최대 호감도 상한 200으로 확장(서약 후), 일러스트 외형 및 SD캐릭터 변경, 신규 대사 및 보이스 추가 예정,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전용장비 착용 가능


'소녀전선 2.0'에서는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적은 레어도가 낮은 전술인형들이 강해질 수 있는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컨텐츠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다양한 전술인형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커피메이커'를 통해 모든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전술인형의 외전 스토리를 통해 전술인형들의 특별하고 개성있는 사연까지 감상할 수 있다.

X.D. 글로벌 측은 "추후 더욱 많은 전술인형들이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추가될 것이며, 그 중에는 주인공 소대인 AR소대의 M4A1과 ST AR-15도 포함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4성 레어도 전술인형들은 5성 레어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커피메이커의 '인형의 추억'에서 개조 전술인형들의 새로운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이처럼 단촐했던 2성 전술인형들이 '마인드맵 업그레이드'를 통해 세련된 일러스트와 SD캐릭터로 변하고, 강화된 능력치와 진형 버프, 신규 스킬까지 획득하게 된다. '소녀전선2.0'의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컨텐츠를 통해 고착화 되어있던 조합이 다양해지고 레어도가 낮은 전술인형의 활용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소녀전선 2.0'에는 신규 컨텐츠 추가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전투 최적화 또한 진행되었다. 이제 전투 중 아군 제대의 사정거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제대 이동 그리드 및 화살표 표시를 더욱 명확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투 결과창에서 SD캐릭터 승리모션을 볼 수 있으며, 모의작전에서만 활용 가능했던 '계획모드'를 일반전역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유저들의 전투 부담감이 줄어들 전망이다.

전투 그리드 및 사거리 표시 최적화
전투결과 화면에서 SD 캐릭터의 전투승리 모션을 볼 수 있다

한편 숙소 내의 방문자가 '칭찬하기'를 누른 후 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유저간의 활발한 교류가 가능해졌다. 또한 부속실의 '카페'에 '영사기', '만화책장'을 통해 게임자원(전지)을 소모하여 '소녀전선' 관련 영상과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 되었다.

소녀전선 메인스토리 제 10장 : 연옥

마지막으로 머지않아 신규 메인스토리 제 10장이 오픈될 예정으로, 유저들은 새로운 스토리와 제10 전역의 일반전역과 긴급전역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