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상승세, 블루홀 프리IPO 및 대규모 투자유치 추진 소식에 지분보유 부각

등록일 2018년02월02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넵튠이 상승세다.

넵튠은 2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69% 상승한 17,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복수의 경제지들이 보도한 블루홀의 대규모 투자유치 추진 소식에 블루홀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넵튠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일 복수의 경제지들은 블루홀이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신주를 발행하고 기존 투자자의 투자금 회수를 위해 구주 일부를 매각하기로 했으며 이것이 상장전 지분투자(프리IPO)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블루홀은 외국계 증권사를 대상으로 최근 투자 유치 및 구주 매각을 위한 주관사 선정에 나선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그동안 해외 대형 인터넷 및 게임 관련 기업들은 블루홀에 높은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특히 세계 최대 게임업체인 중국의 텐센트가 지난해 국내외 벤처캐피털(VC)이 보유한 블루홀 지분 일부를 사들이는 등 적극적으로 투자 의사를 밝힌 바 있어 투자자 수요에 따라 이번 투자금 규모는 최대 2조원 이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한편, 블루홀은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로 배틀그라운드는 전세계 3천만장 판매, 동시접속자 300만명을 넘어서는 글로벌 최고 인기 온라인게임이다. 이미 지난 해 국내에도 서비스되어 단숨에 밀어내고 국내 PC방 점유율 1위에 올라서며 놀라운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