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제 4회 NTP' 6일, 카카오게임즈 '미디어데이: 2018 프리뷰' 7일 개최

등록일 2018년02월05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2월 첫째 주에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는 신작들이 출시, 공개된다. 먼저 PS2의 인기 타이틀이었던 '완다와 거상'의 PS4 리메이크 한국어판이 6일 정식 발매되는 가운데, 8일에는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의 PS4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의 한국어판과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 '진 삼국무쌍 8'의 한국어판이 발매된다.

특히 이번주에는 게임회사들의 2018년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는 자리도 준비되어 있다. 6일에는 넷마블이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NTP)'를 개최하며, 이어 7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미디어데이: 2018 프리뷰'를 개최한다. 또한 9일과 11일에는 OGN이 주관하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리그 'HOT6 PUBG SURVIAL SERIES Beta(PSS Beta)'의 솔로 결승전과 스쿼드 결승전이 각각 준비되어 있다.

한편, 출시 예정작들의 CBT도 예정되어 있다. 먼저 6일에는 게임빌의 신작 모바일 게임 '가리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CBT가 시작되며, 9일에는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며 사전예약 300만 건을 달성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프리미엄 테스트가 시작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과 테스트 일정 및 업계 행사를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코리아 '완다와 거상' PS4 한국어판 정식 발매(6일, PS4)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PS2 인기 타이틀 '완다와 거상'의 PS4 리메이크 버전의 한국어판을 6일 출시한다. 플레이어는 소녀를 되살릴 힘을 찾아 세상을 모험하는 모험가가 되어, 각 거상들을 쓰러트려 소녀를 되살려야 한다.

원작이 각 거상들의 압도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색채를 자랑했던 만큼, PS4의 그래픽을 통해 '완다와 거상'의 거상들을 더 화려하고 장엄한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한국어판 정식 발매(8일, PS4)


이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을 원작으로 한 TPS RPG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의 한국어판을 8일 정식 발매한다.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 에피소드인 총의 세계 '건 게일 온라인'을 무대로 한 게임이다.

성장을 통해 강해지는 RPG의 게임성을 바탕으로, TPS 요소를 결합하여 기존의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 게임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디지털터치 '진 삼국무쌍 8' 한국어판 정식 발매(8일, PS4)


같은 날, 디지털터치가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신작 타이틀 '진 삼국무쌍 8'의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오픈 월드 시스템을 채용하였으며, 기존 작품의 '무쌍 액션' 시스템을 발전시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변 지형이나 환경에 따라 다른 행동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액션'을 적용하여 산을 오르거나 강을 헤엄치는 것이 가능하며, 벽을 오르거나 기름 항아리를 폭발시켜 적을 공격하는 등 전략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게임 테스트 일정
게임빌 '가리우스 엠파이어' 글로벌 CBT(6일 ~ 19일, 모바일)


게임빌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게임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CBT를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혼돈에 빠진 가디우스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펼쳐지는 전쟁을 다룬 모바일 게임이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RPG 요소와 SLG(전쟁) 요소를 융합한 하이브리드형 장르로 영웅의 수집과 성장을 통해 상대를 침략하는 경쟁을 즐길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서로의 자원을 약탈하는 '천상대전' 전투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9일 ~ 11일, 모바일)


펄어비스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프리미엄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리미엄 테스트 대상자는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6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프리미엄 테스트에 신청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자체 엔진으로 개발, 원작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담아낼 예정이다. 원작 특유의 액션과 다양한 재미요소, 게임성을 해치지 않는 유료화 정책 등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아 사전예약 실시 두 달 만에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2018년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업계 행사 일정
넷마블 '제 4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개최(6일)


넷마블은 오는 2월 6일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볼룸 6층에서 '제 4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넷마블은 자사의 새로운 미래 비전과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한편, 넷마블 주요 경영진이 참여해 넷마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미디어데이: 2018 프리뷰' 개최(7일)


카카오게임즈는 2월 7일 서울 양재 '엘타워' 6층 그레이스 홀에서 본사와 주요 계열회사의 2018년을 미리 볼 수 있는 '미디어데이: 2018 프리뷰'를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18년 사업 방향과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OGN 'HOT6 PSS Beta' 파이널(9일, 11일)


CJ E&M 게임채널 OGN은 자사가 주관하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리그 'HOT6 PSS Beta'의 솔로 결승전과 스쿼드 결승전을 각각 9일과 11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 2층 서바이벌 아레나와 기가 아레나에서 이원으로 진행한다. 서바이벌 아레나에서는 선수들이 경기를, 기가 아레나에서는 현장 중계 및 인터뷰가 진행된다.

지난 1월 24일부터 진행된 스쿼드 경기에서는 열띤 승부 끝에 한국 14팀과 해외 6팀이 결승전에 진출했으며, 솔로모드에서는 한국 선수 56명과 해외 선수 24명이 결승전에 진출하여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