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여성향 아이돌 육성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가 다시 시작되었다. 자세한 방영일에 대해서는 알려진 내용이 없으며, 애니메이션의 메인 시나리오는 게임과 동일하게 아키라(晶)가 집필한다.
이번 '앙상블 스타즈!'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재개 소식은 일본의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니코니코 동화'의 공식 생방송을 통해 공개되었다. '앙상블 스타즈!'의 애니메이션화 프로젝트는 2017년 방영을 목표로 준비됐으나 방송이 연기되면서 작품의 팬들에게는 사실상 중단된 것으로 여겨져왔다. 그러나 이번 공식 생방송을 통해 프로젝트 재개를 확정지은 것.
게임에 이어 애니메이션의 시나리오도 맡게 된 아키라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애니메이션 버전의 '앙상블 스타즈!'의 시리즈 구성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경험은 없었기 때문에 다소 부담을 느끼며 새롭게 시작할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도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시나리오를 맡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앙상블 스타즈!'는 국내에서도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앙상블 스타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한국에 방영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이에 대해 "'앙상블 스타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관련된 판권은 없으며, 아직 한국 방영 계획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