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급등세, 에어컨·냉장고 등 가전시장 및 조달시장 진출 '부각'

등록일 2018년07월23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디온라인이 강세다.


와이디온라인은 23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66% 상승한 2635원에 거래되며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 선풍기 관련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최근 가전판매 업체인 미지아를 인수하며 에어콘-냉장고 등 가전시장에 진출한 와이디온라인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은것으로 보인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4일 가전제품 도소매업체인 주식회사 미지아의 주식 7만3800주를 35억원에 양수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수금액은 지난해 말 기준 총자산 대비 13.6% 규모다. 양수 후 지분율은 90%다.


미지아는 동부대우전자 가전제품 공식 특판처로 TV 및 냉장고 세탁기 가전제품을 호텔, 오피스텔 등에 특판 납품하고 있으며, 특히 나라장터를 통해 공공기관 등에도 조달 납품하고 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31일 시니안유한회사를 대상으로 약 34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와이디온라인은 총 185억 원의 운영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와이디온라인 측에 따르면, 와이디온라인은 올해 상반기 총 15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성공하며 현재 관리종목 해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안정적인 자금 확보를 통해 재무 건전성을 회복하고 오는 3분기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중국 출시와 더불어 하반기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실적 반등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