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기대작 '이카루스M'이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5위를 유지한 가운데, 최근 신규 이벤트를 진행 중인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약진이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일본의 인기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인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뮤 오리진'을 제치고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전체적으로 넷마블 모바일게임들의 매출 순위가 상승했다. 또한, 지난 주 최고 매출 순위 2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진입한 NHN픽셀큐브의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TOP20에 진입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반면, 시즌3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매출 순위 15위를 기록하며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30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 상승을 기록했던 넥슨의 '카이저'와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 주에 비해 매출 순위가 하락했다.
8월 둘째 주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MMORPG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2주 연속으로 5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카루스M'의 선전이 눈에 띈다. 하반기 기대작 중 하나인 '이카루스M'이 초반의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모바일 MMORPG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카루스M'이 기존의 MMORPG 강자를 밀어내고 TOP3에 진입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픽업 캠페인에 힘입어 큰 폭으로 매출 순위가 상승했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오는 8월 14일까지 5성 버서커 '미나모토노 라이코'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미나모토노 라이코'는 버서커 클래스 중 전체 공격이 가능한 보구 스킬을 지닌 캐릭터로, 활용 범위가 넓고 한정된 기간 동안에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픽업 캠페인에 힘입어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하였으며,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순위 상승에 따라 기존에 10위권 내에 진입했던 넥슨의 '피파온라인4M'과 '삼국지M'은 각각 11위와 12위를 기록하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한편, 지난 7월 26일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 NHN픽셀큐브의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 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의 선전 역시 주목할 만 하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NHN픽셀큐브의 인기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으로, 리듬에 맞춰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방식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육성 트렌드와 그래픽을 최신화 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그래픽, 캐주얼한 낚시 플레이와 다양한 연출을 통해 기존의 낚시게임에서는 즐길 수 없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캐주얼 낚시게임으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된다.
이 밖에도 모바일 MMORPG 강자 자리를 놓고 '뮤 오리진2'와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지난 7월부터 일본의 인기 모바일 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진행하는 등 유저들이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하츠네 미쿠' 콜라보 종료 이후 26위로 순위가 하락한 가이아모바일코리아의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최근 신규 신기사 3종을 업데이트하고 결제에 따라 추가 자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5계단 상승한 21위를 기록했다. 반면, 지난 주 시즌3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 역주행을 기록했던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오븐 브레이크'는 업데이트 이후 다시 순위가 하락해 38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전주에 비해 큰 변화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향후 순위 상승이 기대되는 게임들도 있다.
지난 주 19위를 기록한 블리자드의 '하스스톤'은 지난 주와 비슷한 15위를 기록했지만, 오는 8일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기 때문에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 이번 주 매출 순위 50위를 기록한 X.D. 글로벌의 '벽람항로' 역시 이용 등급을 18세로 상향 조정하고 수영복 스킨의 판매를 재개한 만큼, 매출 순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