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2018 게임스컴' 21일 개막, 블리자드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 22일 개최

등록일 2018년08월20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8월 넷째 주에도 다양한 게임 출시 소식과 행사 일정들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22일에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드림캐스트로 발매되었던 고전 액션 어드벤처 게임 '쉔무' 시리즈의 합본 타이틀인 '쉔무 I&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23일에는 인트라게임즈가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 먼 왕자'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먼저 독일 현지 시간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는 유럽 최대의 게임 전시회 '2018 게임스컴'이 진행되며 21일에는 한국 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명예의전당 개관식 및 2018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을 진행한다. 또한 22일과 23일에는 블리자드가 '오버워치'의 국내 유저 참여 행사인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24일부터 25일까지는 서울특별시가 '제 3회 서울상상산업포럼'을 진행한다. 이어 26일에는 '오버워치 리그'의 첫 올스타전 경기를 앞두고 시범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쉔무 I&II'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PS4, 22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오는 22일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쉔무 I&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쉔무 I&II'는 과거 세가의 가정용 게임기인 드림캐스트로 발매되었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쉔무 I장 요코스카'와 '쉔무 II'를 하나로 묶은 타이틀이다. '쉔무'에서는 매력적인 등장인물들과 방대한 스토리, 넓은 3D 오픈 필드를 즐길 수 있으며 이번에 발매되는 '쉔무 I&II'는 풀 HD 대응와 조작 설정 및 인터페이스 최적화를 거쳐 다시 한번 원작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인트라게임즈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 먼 왕자'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PS4/닌텐도 스위치, 23일)

 



 

인트라게임즈가 오는 23일 니혼이치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 먼 왕자'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 먼 왕자'는 신기한 숲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괴물과 사고로 인해 장님이 되어버린 왕자가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늑대의 모습을 한 괴물은 자신의 실수로 시력을 잃은 왕자의 눈을 고치기 위해 마녀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내어주고 공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다. 플레이어는 괴물이 되어 왕자의 손을 잡고 마녀의 저택을 향한 여행을 떠나야 한다.

 

게임은 동화 같은 이야기와 함께 펜으로 그린 듯한 2D 스타일의 그래픽이 특징으로, 플레이어는 공주일 때의 모습과 괴물로 돌아왔을 때의 능력을 활용해 퍼즐 장치를 해결하고 목적지까지 왕자를 인도해야 한다.

 

#업계 행사 일정
유럽 최대 게임 전시회 '2018 게임스컴' 진행(21일 ~ 25일)

 



 

유럽 최대 게임 전시회 '2018 게임스컴'이 독일 현지 시각으로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 위치한 쾰른메세에서 진행된다.

 

'게임스컴'은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히며, 다른 게임 전시회와 달리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 위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2018 게임스컴'은 전년보다 10% 늘어난 전시 공간을 활용하며 전년보다 많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현장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글로벌 게임사를 비롯해 넷마블, 엔씨소프트, 그라비티 등의 국내 게임사 역시 참가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자사의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명예의전당 개관식 및 2018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 진행(21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2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e스포츠 명예의전당 개관식 및 2018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을 진행한다.

 

'e스포츠 명예의전당'은 대한민국 e스포츠 발전 20년의 역사를 기리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는 장소로, 이날 개관식에는 명예의전당에 헌액된 선수들과 건립에 도움을 준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명예의전 '아너스' 헌액자로는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최연성, 이영호 선수가 초청된다. 또한 개관식 이후에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선수단과 출전에 도움을 준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 개최(22일 ~ 23일)

 



 

블리자드가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팬 페스티벌은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유저 참여 행사로, 현장에서는 오버워치 개발자와 국내 팬들 간의 소통과 게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제프 카플란 오버워치 게임 총괄 디렉터 겸 부사장을 비롯해 매튜 홀리 수석 게임 프로듀서 등 총 5명의 개발자들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오버워치의 팬들을 위한 다양한 실내 행사가 진행된다. 22일 5시에는 초대가수의 오프닝 무대와 함께 제프 카플란 부사장이 환영사를 전하며 게임의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딥 다이브' 세션과 유명 스트리머들이 펼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또한 23일에는 데이비드 강 콘셉트 아티스트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와 개발자가 나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오버워치 성우들의 토크쇼 및 코스튬 플레이 런웨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서울상상산업포럼' 개최(24일 ~ 25일)

 



 

서울특별시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역사문화공원에서 '제 3회 서울 상상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가상현실, 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와 이종 사업 간에 이루어지는 융, 복합을 통해 상상산업의 현재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올스타전' 시범경기 개최(26일)

 



 

블리자드가 오는 26일 '오버워치 리그'에서 최초의 올스타전을 앞두고 시범경기를 진행한다. '오버워치 리그 올스타전'에서는 2주 간의 온라인 팬 투표로 선발된 디비전 별 6명의 선수, 총 36명의 선수가 참가해 대결을 펼치게 된다. 27일 진행되는 올스타전 경기에 앞서 펼쳐지는 시범경기는 '루시우볼 쇼다운'과 '미스터리 히어로즈', '위도우메이커 1v1' 외에도 '탤런트 테이크다운'과 '락아웃 엘리미네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