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8]팀 '철권무릎', 팀 '제너럴' 꺾고 '아프리카티비(TV) 철권 멸망전' 우승

2018년11월18일 19시3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아프리카TV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지스타 2018'현장에서 '철권7 BJ 멸망전(이하 철권 멸망전)'의 결승전을 진행했다.

 

이번 결승전에는 오래 전부터 철권 대회에서 활약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팀 제너럴(제너럴, 러시캐시, 은자, 데스티니)과 팀 철권무릎(무릎, 샤넬, 도토링, 아이뮤지션)이 출전했다.

 

결승전에 앞서 진행된 풀세트 리그에서는 팀 제너럴의 팀장 제너럴이 철권무릎 팀원 전원을 올킬 시킨 전적이 있어 경기 시작전부터 팀 제너럴의 우세를 점치는 팬들이 많았다.

 

 

1세트부터 명경기를 펼친 양팀의 선봉은 팀 제너럴에서는 러시캐시(로우), 팀 철권무릎(기가스)은 도토링이었다. 많은 이들이 러시캐시의 주력 캐릭터 폴이 나올 것이라 생각한 가운데 러시캐시는 기가스의 큰 공격을 재빠른 공격으로 대응하기 위해 로우를 선택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하지만 안일한 러시캐시의 선택을 비웃 듯 빈틈을 잘 노린 도토링의 날카로운 공격이 잘 파고들어 3:1로 팀 철권무릎이 1세트 승리를 챙기는데 성공했다.

 

2세트에서는 철권무릎의 도토링이 버티고 있는 가운데 이미 풀세트 리그에서 철권무릎 팀을 올킬했던 팀 제너럴의 팀장 제너럴(카타리나) 분위기 반전을 위해 직접 출전했다. 하지만 이미 기세를 탄 도토링의 기가스는 멈추지 않았다. 엄청난 파괴력으로 제너럴의 카타리나를 몰아붙인 도토링은 2세트까지 손쉽게 가져가 팀 제너럴의 세 번째 선수를 불러냈다.

 

 

3세트에는 오늘 절정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도토링을 상대로 팀 제너럴의 승부사 은자(고우키)가 출전해 경기를 진행했다. 맵도 고우키에게 유리한 발코니가 선택됐지만 도토링은 기가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은자를 역으로 몰아붙이는데 성공해 3:0 승리를 거뒀다.

 

풀세트 리그와는 반대로 팀 제너럴이 올킬 당할 위기에 빠진 가운데 팀 제너럴의 마지막 선수는 오늘 출전한 선수 중 유일하게 키보드로 경기를 진행하는 데스티니(기스)였다.

 

서로 주먹을 주고 받으며 치열하게 경기를 진행한 결과 3:2로 데스티니가 도토링을 잡아내며 팀 제너럴이 팀 철권무릎의 큰 벽 하나를 넘어가는데 성공했다.

 

5세트에는 팀 제너럴의 데스티니(기스)와 팀 철권무릎의 아이뮤지션(요시미츠)가 맞붙었으며 3:1로 데스티니가 아이뮤지션까지 잡아냈다.

 

팀 철권무릎에 남은 선수 두 선수 샤넬과 무릎 모두 대회 경험도 많을 뿐더러 수상 경력도 화려해 데스티니의 험난한 길을 예고한 가운데 철권무릎의 세 번째 선수로는 샤넬(알리사)이 출전했다.

 

서로 하단을 노린 공격이 잘 들어가며 파이널 라운드까지 간 양 선수의 경기는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한 데스티니의 콤보가 잘 들어가며 3:2로 승리 팀 철권무릎의 대장 무릎을 불러내는데 성공했다.

 

양팀의 운명의 키를 가진 마지막 선수들 데스티니와 무릎(브라이언)의 경기는 1라운드부터 서로 무리하게 들어가기보다는 수 싸움으로 서로의 경기력을 가늠하는 모양새였다. 그 와중 기스의 중단 공격을 허용하지 않은 무릎의 노련한 플레이가 잘 들어가 3:1로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하며 최종 승리 팀은 철권무릎이 되었다.

 

 

그라비티 '2024 플레이엑스포' 참가...게임...
지엠스토어 신작 MMORPG '앤션트 로우', 오...
넷마블문화재단-온수초등학교 '2024 찾아가...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 여름 신규 업...
단행본 '90권' 연재 30년 맞은 '열혈강호',...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