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넥슨 '스피릿 위시' 17일 정식서비스, 라이엇 게임즈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시즌' 16일 개최

등록일 2019년01월14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 셋째 주에는 다양한 기대작과 e스포츠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어 주목할 만 하다.

 

금주의 기대작 대부분은 17일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PS4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용과 같이4: 전설을 잇는 자'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으로 발매하며 넥슨 역시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스피릿위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정식 넘버링 타이틀 최초로 한국어 번역판으로 발매되는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역시 같은 날 출시되며 한국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용 게임인 '닌텐도 라보 버라이어티 키트'를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한다.

 

다양한 e스포츠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먼저 16일에는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내 프로리그인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시즌'을 개최하며 19일에는 블리자드가 '오버워치'의 국내 프로리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의 결승전 경기를 부산에서 진행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용과 같이4: 전설을 잇는 자'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7일, PS4)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오는 17일, PS4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용과 같이4: 전설을 잇는 자'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PS4 용 '용과 같이4: 전설을 잇는 자'는 지난 2010년 일본 현지에서 발매되었던 동명의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원작의 그래픽을 현대 기기에 맞게 개선하는 한편 시스템 측면에서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총 4명의 주인공이 등장, 각 캐릭터에 맞는 개성 넘치는 액션과 이야기들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 '스피릿위시' 정식 서비스 실시(17일, 모바일)

 



 

넥슨이 오는 17일,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스피릿위시'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피릿위시'는 고전 게임의 느낌을 담은 파스텔 톤의 2D 그래픽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로, 플레이어는 총 3명의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마다 별도의 스킬 사용 조건 등 전략을 지정할 수 있어 단순하면서도 전략적인 깊이가 있는 전투를 구현하는 등의 시스템을 통해 지난 2018년 진행한 CBT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BNEK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7일, PS4 / Xbox One)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는 17일,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의 한국어 번역판을 PS4와 Xbox One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한다. PC 버전의 경우 오는 2월 1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역대 시리즈를 담당한 'PROJECT ACES'가 개발에 참여한 것은 물론 정식 넘버링 타이틀 최초로 한국어 번역판으로 발매되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스템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겨 실시간으로 날씨의 변화가 이루어지며 구름 내부에 들어가면 적의 레이더 추격을 피할 수 있는 등 전략 측면에서도 보다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닌텐도 '닌텐도 라보 버라이어티 키트' 국내 정식 발매(17일, 닌텐도 스위치)

 



 

한국 닌텐도가 오는 17일, 닌텐도 스위치 용 게임 '닌텐도 라보 버라이어티 키트'를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한다.

 

'닌텐도 라보 버라이어티 키트'는 골판지 키트를 조립하여 만드는 'Toy-Con(토이콘)'와 닌텐도 스위치의 컨트롤러인 'Joy-Con(조이콘)'을 조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제공되는 기본 키트 이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창의력을 발휘해 새로운 놀이 도구를 만들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닌텐도 라보 버라이어티 키트'와 함께 마스킹테이프, 스텐실 시트 등 자신만의 '토이콘'을 만들 수 있는 '닌텐도 라보 꾸미기 세트'도 같은 날 발매될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에이수스 'ASUS 울트라 슬림 노트북 ZenBook 런칭 행사' 개최(15일)

 



 

에이수스가 오는 15일, 서울시 서교동에 위치한 홍대 무브홀에서 자사의 울트라 슬림형 노트북 신제품 'ZenBook'의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는 제이슨 우 지사장을 비롯해 케빈 린 지역 총괄 매니저 등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제품에 대한 설명과 2019년 비즈니스 전략을 전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시즌' 개최(16일)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16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oL PARK LCK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내 프로리그인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시즌' 경기를 진행한다.

 

이번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시즌'은 라이엇 게임즈가 자체적으로 방송을 제작하고 운영하는 첫 번째 리그로, LCK 전문 심판이 참여하고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를 위해 주 4일 경기가 진행되는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줄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5시에 펼쳐지는 첫 경기에서는 'SK텔레콤 T1'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이 펼쳐지며 오후 8시부터는 '담원 게이밍'과 '젠지 이스포츠'의 대결이 진행된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결승전 진행(19일)

 



 

블리자드가 오는 19일 부산MBC 드림홀에서 '오버워치'의 국내 프로리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의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에서는 치열한 경쟁 끝에 '엘리멘트 미스틱'과 '러너웨이'가 결승전에 진출했다. 특히 '러너웨이'의 경우 컨텐더스 사상 처음으로 리그 전승 우승에 도전하고 있으며 '엘리멘트 미스틱'의 경우 이번 시즌 내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양 팀 중 시즌 최강자에 오를 팀은 누구일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