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매출 TOP3 굳건, '피파온라인4M' 양대마켓 매출 순위 급등..., '헌드레드 소울' 등도 순항

등록일 2019년01월28일 1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설 연휴를 앞둔 2019년 1월의 마지막 주에도 기존 매출 순위 강자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힘을 내며 매출 순위에서 선전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1월 마지막 주에도 '리니지M'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등 모바일 MMORPG들이 여전히 매출 1,2,3위를 유지했다. 눈에 띄는 것은 '피파온라인4M'이 대규모 설날 이벤트를 선보이며 순위를 대폭 끌어올려 TOP 5 재진입에 성공한 것. 특히 iOS에서는 한동안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제치고 선두 자리에 올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헌드레드 소울'과 '히어로칸타레', '아리엘', '소울아크: 용기와 운명' 등 최근 새로이 출시된 게임들의 선전도 돋보인다. 특히 '헌드레드 소울'과 '히어로칸타레'는 출시 직후 빠르게 상위권에 자리를 잡는데 성공한 만큼, MMORPG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구글 플레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에서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리니지M'을 필두로 한 MMORPG 3종이 높은 매출 순위를 보이고 있다. '리니지M'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그리고 '검은사막 모바일'의 삼파전 외에도 TOP 10 내에 '리니지2 레볼루션'과 '스피릿위시', '신명', '뮤 오리진2' 등 다수의 MMORPG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어 이러한 경쟁 구도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이 가운데, 지난 주 21위에 머물러 있던 '피파온라인4M'이 대규모 설날 기념 이벤트에 힘입어 이번 주 4위까지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으며, 이 여파로 지난 주 4위를 기록하고 있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번 주 5위로 1계단 하락했다.

 


 

넥슨의 2019년 첫 번째 라인업인 '스피릿위시'도 1계단 하락해 6위에 머물렀지만 여전히 TOP 10 내에서 순항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최근 모바일 플랫폼에서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던 넥슨이 선보인 게임이 매출 순위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꾸준히 상위권에서 순항하며 바로 위에 자리한 '리니지2 레볼루션'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iOS에서도 지난 주 16위에 오르며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던 '헌드레드 소울'은 이번 주 구글 플레이에서도 매출 순위 14위에 오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최근에는 흔치 않은 뛰어난 액션성으로 주목을 받은 '헌드레드 소울'이 순위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이 외에도 엔젤게임즈의 신작 '히어로칸타레' 또한 이번 주 20위에 오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히어로칸타레'는 '로드 오브 다이스'로 널리 알려져 있는 엔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갓 오브 하이스쿨'과 '열렙전사' 등 인기 네이버웹툰을 한데 모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차별화 요소다. 더불어 뛰어난 스킬 연출과 수준 높은 캐릭터들의 일러스트, 단순히 캐릭터를 조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간 '히어로 블록체인 스킬', 수집형 게임들의 공식인 '별' 시스템에서 과감히 탈피한 것도 인상적인 요소다.

 

지난 주 11위에 오르며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2위로 순위가 크게 하락했으며, 지난 주 20위로 순항하고 있던 '다크에덴M' 또한 이번 주 8계단 하락한 28위에 머물렀다. 반면 지난 주 iOS 27위에 올랐던 '아리엘'은 구글 플레이에서도 24위에 오르며 순조롭게 상위권에 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주 iOS 매출 순위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다름 아닌 '피파온라인4M'이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며 인기 MMORPG와 어깨를 나란히 한 '피파온라인4M'은 iOS에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여파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해 매출 순위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던 게임들의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에서도 1계단 하락한 '스피릿위시'는 이번 주 8위에 머물렀다. 더불어 신규 '로얄 패스'와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며 지난 주 5위에 오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이번 주 12위로 밀려났다.

 



 

한편, 이번 주에도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순조롭게 출발한 '헌드레드 소울'은 iOS 13위로 지난 주보다 순위를 3계단 끌어올렸다. 더불어 지난 주 27위로 TOP 30 내에 진입했던 이유게임의 '아리엘'은 이번 주 10계단 상승한 17위에 올랐다.

 

여기에 블루스톤소프트가 개발한 '소울아크: 용기와 운명'이 이번 주 26위로 상위권에 데뷔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소울아크: 용기와 운명'은 '라그나로크',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의 원작자인 이명진 작가가 아트디렉터로 참여한 모바일 수집형 RPG로,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소울아크'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즐거움과 실시간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재미가 가장 큰 특징. 별다른 홍보 없이 매출 상위권에 순조롭게 진입한 만큼, 향후에도 상위권에 이름을 계속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