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에 따르면 중국 현지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나인유가 베이징 치후360(이하 360)과 채널링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360 가입유저들은 기존 아이디 그대로 나인유에서 서비스 중인 '오디션'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360은 인터넷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중국 상장기업으로 PC 및 모바일 백신인 '360 시큐리티'를 비롯해 검색엔진, 웹 브라우저, 모바일 앱스토어, 개인정보(전화번호) 보안 서비스, 쇼핑몰, 대출, 영상물(영화 및 드라마) 서비스, 날씨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60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글로벌 활성 유저는 1월 말 현재 6억 5000만 명에 달한다. 백신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는 중국 내 1위, 모바일 앱스토어는 2위 사업자이며, 검색엔진도 바이두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오디션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수 7억 명을 확보한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았다. 현재 서비스 중인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베트남,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남미, 북미 등이다. 이중에서 중국은 오디션 누적 매출액의 58%를 차지하는 중요 시장이다.
나인유는 지난 2004년부터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티쓰리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었고 지난 2017년에는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 200만달러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하는 등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채널링 계약에는 이같은 나인유와의 오랜 파트너십이 근간이 됐다.
이밖에도 한빛소프트는 중국 시장에서 오디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제휴를 다방면으로 추진 중이다. 넷이즈와도 오디션 IP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중국 게임시장 판호 발급 재개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360과의 체널링 계약이 중국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한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게임인 오디션이 중국 시장에서 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e스포츠'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한 전세계적인 '보는 게임'문화 확산과 맞물리면서 오디션은 앞으로도 확고한 캐시카우로서의 역할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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