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운영을 시작한 홍대던전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 가장 인기를 모으는 메뉴는 '미셸의 팬케이크'로 나타났다. 음료 중에는 '아야의 푹신푹신 핑크 스트로베리 라떼'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
인기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을 국내 서비스중인 카카오게임즈는 YNK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서브컬쳐 전문 매장&카페 '홍대던전'과 제휴해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시작된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위해 특별 제작된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으며, 다양한 관련 상품들의 전시, 판매가 진행되어 첫날부터 뱅드림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행사 기간 동안 카페를 방문한 이용객들은 특별 제작된 '걸파카페 2019!' 일러스트로 제작한 한정판 패브릭 포스터, 키 홀더, 아크릴 스탠드, 캔 배지와 다양한 'BanG Dream! LIVE'(5, 6회 라이브) 굿즈를 관람하고 구입할 수 있다.
홍대던전에서는 일본 원 저작사 및 카카오게임즈와 협력해 콜라보레이션 메뉴 및 전시 구성을 기획했다는데...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 메뉴 구성 및 전시를 준비한 YNK미디어 팝컬쳐 사업팀 황보현 팀장은 메뉴 기획에 대해 "식사 메뉴는 밴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요리를 먼저 선택하고, 거기에 컬러감이나 상징적인 요소를 더했다"며 "음료는 보컬 파트 캐릭터들의 작중 설정이나 콘셉트를 참고하여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전시에 대해서는 "전시품과 관련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현실에 어떤 게 있으면 좋아할까 고민을 많이 했고, 이런 때가 아니면 보기 힘든 전시품들을 갖추고자 노력했다"며 "각 팀을 균등하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을 전시의 기본으로 삼았다. 무대 마이크도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수 주문 제작했으니 눈여겨 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콜라보레이션 카페에는 개장 후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방문한 팬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는데... 온라인 예약제로 진행한 카페 예약은 시작 후 반나절이 채 되지 않아 1주일 치 예약이 완전히 마감되어 뱅드림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게 했다.
황 팀장은 "뱅드림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며 "콜라보 행사가 끝나는 마지막 주말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