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팬들이 서울 코엑스와 하남 스타필드에 집결하고 있다. 5월 3일 포켓몬스터 팬들을 위한 축제 'Pokémon FESTA2019'가 서울 코엑스몰과 하남 스타필드에서 동시 개막한 것.
Pokémon FESTA2019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019년에도 인기 모바일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 유저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Pokémon GO Week in Korea'가 함께 열려 포켓몬 고 유저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Pokémon FESTA2019 기간 중에는 한국 전역에서 평소보다 포켓몬 출현 확률이 높아져 평소 구하지 못하던 포켓몬을 수집하고 육성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 기간 중에서도 특히 연휴인 4일부터 6일 사이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하남점에서 '세꿀버리', '고래왕자' 등 희귀 포켓몬이 등장해 유저들을 반길 예정.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코산호'와 '안농'도 코엑스와 스타필드 하남점에 출현할 예정으로 연휴 기간 동안 포켓몬 고 유저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코엑스 및 스타필드 하남점에는 포켓몬스터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며, 피카츄 퍼레이드, 포켓몬 관련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포켓몬 고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포켓몬스터 마니아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는 피카츄 퍼레이드는 코엑스에서 4일 오후 1시, 3시, 5시에 진행되며,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5일 오후 1시, 3시, 5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