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코피온-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몽골 희망학교 개소식 진행

2019년09월20일 16시0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국제개발협력 NGO인 코피온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몽골 내 2곳에 IT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외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콘텐츠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희망학교'를 개소했다. 

 

2018년도에 이어 올해까지 총 5개호의 몽골 희망학교가 설립되었고, 코피온은 이 중 13-15호를 맡아 진행하였다. 올해 5월부터 희망학교로 선정된 2개교의 노후화 된 IT교실을 리모델링하고 PC교체, 인터넷 인프라 구축 등 전면 개보수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희망학교를 통해 청소년에게 IT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뿐 만아니라 아동 및 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작교육에도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나눔의 선순환'문화의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코피온은 몽골 과학기술대학교 IT 교육 봉사 동아리와 연계하여 현지 대학생들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 활동에 멘토가 되고, 청소년들이 성장하여 대학생이 되었을 때, 또다른 누군가의 멘토로 성장할 수 있는 나눔의 선순환 고리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지난 16일 몽골 울란바타르 79번 학교에서 희망학교 개소식이 열렸다. 이 행사에는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외담당 사장을 비롯해 울란바타르 간톨가 교육청장, 바이사흐 바양주르흐구청장, 도가르마 79번 학교장 등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 자리에서 희망스튜디오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몽골 소외지역에 총 5개호의 희망학교를 설립하여 몽골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여 지역 사회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울란바타르시 교육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하였다.

 

한편, 코피온은 지구촌 이웃의 성장, 자립을 위해 교육 지원뿐 아니라 긴급구호, 주거지원 등 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세계시민교육, 해외봉사단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그노시아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식 출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