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명가 '스틸시리즈',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신제품 '에이팩스 프로' 한국 출시

등록일 2019년09월24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계적 게이밍 주변기기 명가이자 최초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제조기업으로도 잘 알려진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신제품 '에이펙스프로'(Apex Pro)와 '에이팩스프로 TKL'9Apex Pro TKL)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에이펙스프로는 게이머가 키를 눌렀을 때 입력이 인식되는 높이를 본이의 신체, 감각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더 정확하고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완전 조절식 자동 스위치'(Adjustable actuation switches)가 채택되어, 이를 통해 민감한 조작이 요구되는 FPS 게임을 즐길 때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게 민감도가 자동으로 변경된다.
 
일반적으로 키보드 타이핑 마니아 및 일부 게이머들은 정확도를 위해 더 낮고 긴 입력지점(3.6mm)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비해 보통의 게이머들은 더 빠른 입력 속도를 위해 높고 민감한 작동지점(0.4mm)을 선호한다.
 
에이펙스프로는 특허를 받은 '옴니포인트 조절식 작동 스위치'가 적용되어 게이머들이 키를 입력할 때 원하는 민감도를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게 자성을 띈 센서를 장착했다.
 
스틸시리즈 제품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에이펙스프로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와 같은 게임만이 아니라 일상적인 용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게임을 시작할 때 키 민감도를 자동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펙스프로에 사용된 자석 센서는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응답 속도가 훨씬 빨라, 현존하는 제품 중 가장 빠르고 반응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스틸시리즈 측의 공식 입장.
 


 
스틸시리즈 코리아 백상현 지사장은 "지난 10년동안 키보드 스위치 시장의 혁신은 매우 정체되어 있었다"며 "옴니포인트 스위치와 같은 스틸시리즈의 새로운 특허 기술은 게이머들이 게임에서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하나의 키보드만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 에이펙스프로는 모든 게이머들의 특정한 요구와 선호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키보드"라고 강조했다.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
에이펙스프로 라인은 옴니포인트 스위치와 함께 '통합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위치한 위치한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디스코드, 스포티파이 같은 프로그램부터 '카운터 스트라이크', '도타2' 같은 게임의 알람까지 즉시 표시해 주며,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 키 입력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 우측에 위치한 메탈 롤러와 미디어 키를 활용해 볼륨과 설정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관련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에이펙스프로 라인은 내구성과 견고성 보장을 위해 항공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 다른 스틸시리즈 제품들과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다이나믹 RGB 조명도 제공한다.
 
또 5개의 온보드 프로필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직접 키보드에 개인정보를 설정, 저장할 수 있다. USB 연결을 위한 USB 패스스루 포트, 키보드 아래에 3방향 케이블 라우팅을 갖추고 있으며, 두 모델 모두 자석으로 탈부착 가능한 프리미엄 손목 보호대를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한편 에이펙스프로 라인을 포함한 스틸시리즈 키보드 라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틸시리즈 공식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스틸스토어 시리즈에서 에이펙스프로를 26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