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 AD, 구매 데이터 기반 쇼핑 메시지 솔루션 'more 티커' 출시

2019년10월11일 10시0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NHN AD(대표 심도섭)가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more'가 온라인 쇼핑몰 방문자를 대상으로 개인화 쇼핑 메시지를 노출시키는 '티커(Ticker)' 서비스를 출시했다.

 

'티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실시간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접속 중인 이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띄우는 솔루션이다. ▲현재 구매가 발생한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알림 메시지로 보여줘 이용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할 수 있다.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 및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

 

'티커'는 이용자의 사이트 탐색 시간을 분석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순간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노출시킨다. 쇼핑몰 운영자가 원하는 메시지 노출 시간과 간격, 노출 위치 등을 맞춤형으로 구현할 수도 있다. 간단한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NHN AD가 2018년 4월 선보인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more는 사이트 방문자의 이탈을 방지하는 '패널'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 온사이트 마케팅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왔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온라인 쇼핑몰 내부에서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된 '티커'는 사이트 이탈 순간뿐 아니라 사이트 유입 후 이용자 전체 여정으로 마케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추가 매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NHN AD는 more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티커'와 '패널' 서비스 모두 2주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NHN 그룹 계열사와 제휴 프로모션도 확대했다. NHN고도의 마케팅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과 NHN한국사이버결제의 PG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more 1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준다.

 

NHN AD 측은 “온라인 마케터들의 큰 호응을 얻어온 more가 기존 '패널' 서비스에 이어 방문자들의 구매 동기를 보다 직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티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온사이트 마케팅 영역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more의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서졌다... ...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매치' 개최...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프톤 '딩컴'...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