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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플랫폼과 딥러닝 기반 기술의 콜라보, SKT '플로' 9월 MAU 203만 명 돌파

2019년10월25일 15시19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최근 두 달간 진행한 '이사 프로모션'에 적용된 OCR 기술에 힘입어 총 490만 곡이 플로로 이동되고 약 16만 개의 플레이리스트가 생성됐다고 밝혔다.

 

플로는 지난 8월 20일부터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 문자 인식) 기술을 적용한 '캡쳐 이미지로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기능을 도입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 바 있다.

 

OCR은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인식해 추출하는 기술로 스크린 캡쳐만으로도 간편하게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자동 생성해 준다. 음악플랫폼 변경 시 이용자들이 겪는 플레이리스트 이동의 불편함을 OCR 기술로 개선했다.

 

OCR 서비스 도입의 결과로 플로는 작년 12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가장 높은 월간 순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s)도 달성했다.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플로의 9월 월간 순 이용자수는 전월 대비 180,420명이 증가한 약 203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플로 론칭 직전인 2018년 11월 월간 순 이용자 수 118만 명과 비교해 봤을 때 72%나 증가한 수치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류대원 CTO는 "보다 편리하게 음악 플레이스트를 이동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 OCR 기술로 해결한 점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편리한 음악 청취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로는 OCR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이사 프로모션을 연장 진행한다. 프로모션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의 스피커 베오플레이 A9(Beoplay A9), 애플 에어팟 2세대,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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