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매출 TOP3 재진입, 치열해진 매출 순위 TOP5 경쟁... 서비스 2주년 '카러플' iOS 차트 역주행

등록일 2022년05월16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2년 5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3위를 탈환하는 등 변화가 일어난 가운데, 이 외에는 상위권 내 눈에 띄는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1계단 내려오면서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게 3위 자리를 내줬다. TOP 3를 '리니지 형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차지하면서 MMORPG들이 지난 주보다 더욱 견고한 매출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외에 엔젤게임즈의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 재차 TOP 10 진입에 성공하면서 웹툰 IP 기반 게임의 저력을 과시했으며, '블레이드 & 소울 2' 또한 이번 주 TOP 10 내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최근 신규 및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반등에 성공했던 '에픽세븐'은 이번 주에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힘입어 상위권에서 순항했으며,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과 '유희왕 마스터듀얼'도 TOP 30 내에 재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iOS에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쿠키런: 킹덤'과 '제2의 나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앙상블스타즈!!',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가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게임의 정식 서비스 개시 이후 매출 순위에 변화가 일어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가 게임의 출시 전부터 사활을 걸고 사전 예약 및 광고에 힘을 쏟고 있고, 사전 예약자 또한 100만 명 이상을 모으면서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어 '원신'과 '블루아카이브' 등 타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들을 흡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W'와 '리니지M'의 투톱 체제가 그대로 이어지는 가운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순위가 바뀌면서 TOP 3를 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봄 시즌을 기념하는 '벚꽃 정원' 던전을 선보이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가정의 달인 5월의 기념일마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외에 '블레이드 & 소울 2'도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엔씨소프트는 4월 27일, 신규 무기 '비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비수'는 '블레이드 & 소울 2'에 처음으로 추가된 신규 무기로, 빠른 기동성과 기습 공격에 특화된 무기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도 18일까지 진행 중이다.

 



 

엔젤게임즈의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은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이번 주 10위를 차지했다.

 

엔젤게임즈는 4일 신규 캐릭터 '백천경 쿤'을 선보였다. '백천경 쿤'은 원작 웹툰에서 뛰어난 지능을 이용해 상대방의 룰이나 허점을 파고들거나, 거짓말과 함정 설치 등 기망 작전에 유능해 '사기쿤'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게임에서는 전투를 돕는 서포터로 등장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브롤스타즈'와 '라이즈 오브 킹덤즈', '쿠키런: 킹덤' 등 꾸준히 높은 매출 순위를 보이고 있는 게임들이 이름을 올렸다. '원신'은 이번 주 19위에 머물렀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위를 차지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에픽세븐'과 '제2의 나라' 그리고 '유희왕 마스터 듀얼' 등이 순항하고 있다.

 



 

'에픽세븐'에는 최근 신규 캐릭터 '태유'와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브 스토리가 추가됐다. '태유'는 냉기 속성의 5성 전사 영웅으로, 상대방이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하는 '광기' 효과를 얻는다. '광기' 상태로 '만월섬'을 사용하면 연계 스킬 '파랑'으로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1위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적용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차트 역주행이 돋보인다.

 



 

넥슨은 1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종합 선물 세트 쿠폰 번호를 인게임에서 제공한다. 이번 쿠폰을 사용하면 스피드 전용 레전드 등급의 카트 '블랙 비틀 MAX', 레전드 등급 플라잉 펫 '나이트 님프', 레전드 등급 캐릭터 '코튼 캔디 디지니' 등의 역대급 기간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31일까지 '아이폰13', '에어팟 프로' 등 경품 혜택이 있는 슈퍼 위크를 개최하고, 대장급 카트 영구제 획득의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고마워요 라이더님!' 이벤트를 통해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엠블럼과 타이틀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에게는 40레벨 미만 유저들에게 레이서/뉴비 성장 패키지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시즌 13과 함께 레전드 스피드 카트 '슈퍼 코튼'을 포함한 '칼레이도', 2주년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써멀 오프로드’ 카트와 스위트 파이터 ‘슈퍼 코튼’의 주인 ‘슈가’, 놀이공원계의 마에스트로 ‘피에로’ 캐릭터를 선보인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와 '앙상블스타즈!!',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신의 탑M: 위대한 여정'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계속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행운의 상자' 이벤트는 8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세 번째 이벤트로, 31일까지 '서머너즈 워'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미션을 완료해 열쇠로 '행운의 상자'를 열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