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
김민석 총리가 진행하는 '제7회 K-토론나라'에 전세계 최초로 '2...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
IT
라온시큐어, 정부 휴대폰 개통 ...
비트&스톡
애딕티브(ADIKTEEV), 앱스플라...
IT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만서 '라그나...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과 ‘산리오캐릭터즈...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스트, 'PUBG'...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의 이야기 '옛...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
비엔엠컴퍼니 2025년 종무식 진행... 지속 성장...
빌리빌리,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 1st 애...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연...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네이버(대표 최수연), 미래에셋...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과 ‘산...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
비엔엠컴퍼니 2025년 종무식 진행....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프로게...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빛나는 돌...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규모 아시...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산업...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행 현황 및 동접...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만서 '라그나로크' ...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스트, 'PUBG'라는 이...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의 이야기 '옛날 옛...
라온시큐어, 정부 휴대폰 개통 '안면인증' 도입... 'A...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한 김...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기획]검색, '읽는 것'에서 '보고듣는 것'으로... '유튜브...
새로운 검색 엔진으로 떠 오르는 '유튜브'구글, 네이버 등 지난 수 년간 전 세계 인터넷 검색시장을 지배해 온 검색포털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그리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대표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유튜브'가 이제는 검색시장까지 장악하며 검색 트렌드 ...
2018-07-16
[상반기 결산]'검은사막 모바일' 부터 '갓 오브 워' 까지,...
2018년 상반기에도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게이머들의 재미를 책임진 가운데, 모바일게임 시장과 콘솔 플랫폼의 주된 화두는 단연 'IP의 귀환'이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지난 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M'의 흥행에 힘입어 MMORPG ...
2018-07-12
[기획]국내 미소녀게임 장르 돌풍의 원조 X.D. 글로벌 '소...
출시 직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소녀전선'이 지난 6월 30일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 '소녀전선'은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10여명의 소규모 동인 개발팀인 미카팀이 만든 두 번째 작품이다. 인디게임 '빵집소녀'의 세...
2018-07-06
[돌직구]수집형 RPG의 명가 넷마블의 수집형 RPG 신작 '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7-06
흥행 기대감 높아지는 위메이드 '이카루스M', 모바일 MMOR...
위메이드가 7월 중 출시를 예고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사전 예약자 약 140만 명을 모으면서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원작인 '이카루스'는 위메이드가 약 10년 가량의 긴 시간과 수백 억의 개발비를 투입해 선보인 PC MMORPG로, 본래 '네드...
2018-07-04
[기획]'e스포츠' 진짜 '스포츠'가 되다
한 때 일부 젊은이들이나 즐기는, '진짜' 스포츠가 아닌 단순한 놀이로 취급받던 e스포츠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스포츠는 커녕 놀이문화 그것도 하위 놀이문화로 여겨지던 게임, 'e스포츠'가 이제 당당히 전통적인 스포츠 산업에 뛰어들어 대규모 스포츠 종목들과 경쟁하...
2018-06-29
빠르게 다가오는 '안드로이드' 사회, 게임과 영화가 말하...
퀀틱 드림의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멀지 않은 미래의 디트로이트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완전히 같은 모습을 한 안드로이드가 상용화된 사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회문제들과 ...
2018-06-21
[돌직구]국내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연 '뮤 오리진'의 후...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6-21
[기획]10년만의 귀환 '데빌메이크라이5', 스타일리쉬 액션...
글로벌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가 최근 폐막했다. 이번 E3 2018에서는 베일에 싸여있던 신작과 정식 후속작들이 대거 공개돼 전세계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특히 E3가 늘 그랬지만 올해 E3는 몇 곳의 발표를 제외하면(?) 평소보다 더욱 알차고 놀라운 신작 소식들로 가득 차 '...
2018-06-20
[기획]게임, '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보는' 시대로... 게...
지금까지의 게임은 'Play' 즉 소비자가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미를 얻고 만족감을 느끼는 콘텐츠였다. '플레이 하는 것'이 PC와 콘솔, 그리고 모바일게임 등의 플랫폼은 물론 RPG, 슈팅, 시뮬레이션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었다. 그런데 당...
2018-06-19
"저 연예인이 또?" 게임 홍보모델도 겹치기 출연 시대, 게...
출시되는 모바일게임의 수가 늘어나고 모바일게임의 마케팅 전쟁이 치열해 지면서 게임을 홍보하는 홍보모델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수가 늘어나고 모바일게임 홍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홍보모델의 수요도 급증, 홍모모델을 선택하는 게임사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2018-06-13
'뮤 온라인'부터 '뮤 오리진2'까지 '흥행불패'... 웹젠 '...
웹젠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신작 '뮤 오리진2'가 출시 후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2위에 등극 '뮤 IP' 흥행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인 ...
2018-06-12
온라인게임 최고 기대작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게임...
스마일게이트가 개발중인 올해 최고 기대작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비공개테스트가 종료됐다. 로스트아크는 쿼터뷰 시점의 핵&슬래시 기반의 액션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 2차 테스트를 통해 축적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이 있었다. 크게는 ...
2018-06-09
잘 키운 캐릭터 하나, 열 게임 안 부럽다... 캐릭터 시장 ...
국내 캐릭터 산업의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17 캐릭터 산업 백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매출은 2016년 기준 11조 662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10조 807억 원에 비하면 약 9.8% 증가한 수치이다. 수출액 역시 2015년 대비 11.1% 증가한...
2018-06-07
매번 반복되는 시간 '루프물', 게이머들은 살인사건을 해...
인류의 기술이 아무리 발전하더라도 막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시간의 흐름이다. 한번 떠나보낸 시간은 무슨 수를 써서도 돌릴 수가 없기에 우리는 언제나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이라는 생각을 하고는 한다. 어떻게든 시간을 돌리고 싶다는 인간의 염원 때문일까, 게임이...
2018-06-05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BIC 2025 컨퍼런스 찾은 SIE, 콘솔 플랫폼 ...
2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2025 대한민국 ...
3
배틀스테이트 게임즈, '익스트랙션' 장르 ...
4
EA '배틀필드 6', "전장에 연예인은 필요 ...
5
[금주의 게임일정] 가레나 '신월동행' 7일 ...
6
[금주의 게임일정]세계 최대 피규어·조형 ...
7
[지스타25] 넷마블 '솔: 인챈트' 지스타 ...
8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9
위메이드 김석환 부사장, 정치권에 스테이...
10
공정위, 컴투스홀딩스 등 3개 게임사에 시...
1
그라비티,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라그...
2
신구대학교-경상국립대학교 '2025 이스포츠...
3
NHN, 제주사회서비스원에 사회서비스 디지...
4
'2025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 ...
5
네오위즈홀딩스 연말 임직원 자원활동 '202...
6
에픽게임즈, ‘레고 포트나이트 오디세이’...
7
이스트게임즈 신작 '카발RED', 구글플레이 ...
8
비스바이스(VISVISE), 업계 최초 통합 3D ...
9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장...
10
카카오게임즈, 2025년 '찾아가는 프렌즈게...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