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NHN고도, 창업교육담당자 대상 2020년 e커머스 교육 설명회 개최

등록일 2020년01월21일 11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17일, 업계 및 기관의 창업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2020 NHN고도 e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했다.

 

NHN고도는 온라인 마켓 창업 활성화 차원에서 각종 전문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매해 변화하는 e커머스 시장 추세에 발맞춰 ▲2020년 e커머스 교육 트렌드와 ▲지난 10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e커머스 창업 전문교육 콘텐츠, ▲창업교육 성공사례를 업계 및 기관 교육담당자들에 공유하고자 준비됐다.

 

2020년 e커머스 교육 트렌드로는 ▲도매 기반의 B2B 유통 플랫폼 시장을 활용해 셀러 개개인이 재고 없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무재고 창업'과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을 마케팅 기반으로 하여 한 번에 1개의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1인 마켓'이 소개됐다. NHN고도는 2020년의 e커머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으로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창업 과정' 및 '무재고 B2B 1인 마켓 창업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NHN고도의 주요 교육사업으로는 '고셀러'와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고셀러'는 NHN고도가 올해 새롭게 시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무재고/소자본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B2B 창업'을 소개하고 실제 판매 도달까지의 프로세스를 교육한다. ▲'자격증 교육과정'은 2020년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 운용사&관리사2급 실기 프로그램으로 운용되는 '고도몰5'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이 뚜렷한 성장을 보인 성공적인 교육 사례로는 작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함께 진행한 '쇼핑몰 경진대회'와 트렌드 키워드인 '1인 마켓'을 바탕으로 한 '1인 마켓 특화 쇼핑몰 창업과정'이 언급됐다.

 

NHN고도 측은 "NHN고도는 창업전략팀을 구성하여 e커머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문교육, 스튜디오 무료대관, 인큐베이팅 등 창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창업 유관기관과의 교육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역, 계층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양질의 창업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