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모님 세대 사로잡은 '미스터트롯', 홈초이스 '1월 5주차 케이블TV VOD' 1위 달성

등록일 2020년02월07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트로트 열풍이 케이블TV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홈초이스가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1월 5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TV조선 '미스터트롯'이 방송 순위에서 5주째 1위를 지켰다.

 

'미스터트롯'은 매 방송마다 화제를 모으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에서는 최고 시청률 25.7%로, 지난해 방송된 JTBC 드라마 'SKY 캐슬'을 제치고 종편 최고 시청률 기록을 세웠다.

 

남한의 재벌 상속자와 북한 엘리트 장교의 로맨스를 다룬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지방 작은 병원에 근무하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프로야구 프런트를 소재로 한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는 전주와 동일하게 각각 2~4위를 유지했다.

 

TV조선 주말드라마 '간택 – 여인들의 전쟁'이 전주 대비 1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조선 왕실의 간택 과정을 조명한 작품으로, 국혼 행렬을 급습한 괴한들의 총격에 왕비가 즉사한 뒤 두 번째 간택이 벌어지면서 흥미를 더하고 있다.

 

MBC '무한도전 Classic'이 6위에 올랐다. 종영 후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에서 무한도전의 출연자 유재석과 박명수, 정준하가 한 자리에 모인 모습이 공개돼 관심을 끌기도 했다.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이 7위에 올랐다. 검사를 화려한 법조인이 아닌 지방도시에서 근무하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묘사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영화 VOD 순위에서는 '백두산'이 2주째 1위 자리를 이어갔다.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상상을 영화로 옮긴 작품으로, 총 4번의 폭발 중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해 투입된 인물들의 사투가 흥미롭게 전개된다.

 

'백두산'에 이어 또 한 편의 마동석 출연작 '시동'이 2위를 차지했다.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상필(정해인), 배구선수 출신의 정혜(염정아),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마동석)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활약이 극을 이끈다.

 

'기생충'이 3위를 유지했다. 칸 영화제, 골든 글로브, 미국 작가 조합상,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등 국제 영화제 수상 소식이 이어지면서, 오스카(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여부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4위로 진입했다.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역사적 기록으로 남아있지 않은 빈틈까지 영화적 상상력으로 채워냈다. 세종 역의 한석규, 장영실 역의 최민식을 비롯해 신구, 김홍파, 허준호 등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가 돋보인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