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플레이댑, 정통 RPG에 블록체인 기술 결합 '업사이클링' 전략으로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

등록일 2020년02월28일 1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정통 RPG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업사이클링 전략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 플레이댑(PlayDapp, 대표이사 브라이언초이)이 모바일 게임 2종 ▲블레이드 왈츠, ▲라이트 : 빛의 원정대에 대한 게임 개발과 사업 진행 권한을 확보하고 해당 게임의 소유권자와 글로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체결된 두 게임 ▲블레이드 왈츠(액션 RPG)와 ▲라이트: 빛의 원정대(전략 RPG)는 플레이댑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를 적용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탈바꿈되어 서비스될 전망이다.

 

특히, 현재 플레이댑에서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 간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NFT 기술을 활용하면 블록체인 게임간 특정 게임 아이템이 호환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계약한 두 게임 ▲블레이드 왈츠, ▲라이트 : 빛의 원정대는 각각 지난 2015년 넷마블, 2016년 컴투스를 통해 150여개국에 글로벌 출시된 정통 모바일 RPG로 출시 당시 성황리에 서비스가 진행됐지만 출시 3~4년 만에 서비스가 종료된 바 있다.

 

플레이댑은 과거 정통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용화 됐던 게임 가운데 시장성, 게임성이 검증된 인기 제품 중심으로 게임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성하고, 게임 시장에서 재조명 받을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링(Recycling)의 합성어로, 기존에 CBT, OBT 단계까지 진행됐던 게임을 업그레이드해 게임성과 안정성을 높여 서비스하거나, 기 상용화된 게임에 신기술을 입혀 새로운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방식을 의미한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이사는 "좋은 성과를 거둔 인기 RPG 게임 2종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시장의 다양성을 높이고, 업계 판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게이머들이 디지털자산을 블록체인 NFT로 관리하고 이용자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올해 상반기 내 런칭할 계획이다. 이용자가 희소성을 지닌 게임 아이템을 NFT로 기록하면, 아이템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유저가 해당 아이템을 게임 안팎에서 투명하게 이용 및 거래할 수 있게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