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이버, 실시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오디오클립 NOW' 오픈

등록일 2020년04월10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인 '오디오클립'을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만날 수 있다.

 

네이버의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NOW'에서 '오디오클립 NOW' 서비스가 열린다. '오디오클립 NOW'는 3년간 오디오클립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동안 오디오클립에서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들을 시간대별로 큐레이션하여 선보인다.

 

'오디오클립 NOW'에서는 24시간동안 키즈동요, 동화, 오디오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all day 채널과 시간대별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등 최대8개의 채널이 운영된다. '오디오클립 NOW'는 네이버앱 업데이트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하루의 시작은 '어학'으로, 하루의 마무리는 '베드타임 스토리로'… 오디오클립 사용 패턴 분석해 콘텐츠 편성
'오디오클립 NOW'에서는 기존 오디오클립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해, 오전시간에는 어학 콘텐츠를, 심야 시간에는 오디오북이나 에세이를 들려주는 베드타임 스토리를 집중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밤 10시부터 시작되는 베드타임 스토리에서는 배우 김태리가 유명 세계 고전 문학을 색다른 스토리텔링으로 들려주는 '김태리의 리커버북', 웹드라마 배우들이 자신이 사랑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21세기 잠방', 영어 원문과 함께 아름다운 문장의 명작 에세이를 감상할 수 있는 'Night Train to Booktopia' 등 신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 무료 오디오북 제공하는 '하루 한 책' 신규 프로그램 부터 기존 인기 오디오콘텐츠도 시간대별로 감상 가능
또한 ​매일 한 권의 오디오북을 24시간 동안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하루 한 책' 프로그램도 '오디오클립 NOW' 오픈과 함께 시작된다. '하루 한 책' 프로그램에서는 매주 월요일은 인문/교양, 화요일은 근대문학, 수요일은 세계문학, 주말에는 장편 오디오북 등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배우 한지민이 낭독한 '법률 스님의 행복'을 포함해,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앵무새 죽이기' 등 스테디셀러들이 다수 포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그동안 오디오클립에서 인기를 모았던 오디오 예능인 '하하&별의 하트브레이크 마켓', '허경환의 사죄의 왕', 오디오드라마 '휴거', 영어회화 프로그램인 '리얼클래스 타일러의 첫걸음 영어' 등 총 57개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어학 및 오디오북 사용자 이해도 높이기 위한 실시간 스크립트 기능 업데이트 예정
향후 '오디오클립 NOW'에는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어학 콘텐츠나 오디오북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시간 스크립트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오디오클립 NOW'에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들은 모두 오디오클립에서 다시듣기와 이어듣기가 가능하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끄는 키즈&오디오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면서, 오디오클립에서도 오디오예능, 오디오드라마, 오디오클래스, 오디오먹방 등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 며 "'오디오클립 NOW'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오디오콘텐츠가 많은 사용자와 만나고, 이를 통해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