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컴위드 세계 최대 中 DJI와 제휴... 정부 드론 택배 상용화 추진에 '강세'

등록일 2020년06월04일 1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금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가 드론 택시·드론 택배를 2025년까지 상용화 한다고 밝히면서 제이씨현시스템, 네온테크, 퍼스텍 등 드론 관련주들이 일제히 큰 폭으로 오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컴위드는 4일 오전 10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49% 상승한 3295원에 거래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화물 및 승객수송 드론 등 도심항공교통을 2025년까지 상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우버 등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먼저 상용화를 이룰 경우,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보도에 따르면, 전일 국토교통부는 3일 강원도 영월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에서 'K-드론시스템' 실증 행사를 열었다. K-드론시스템은 드론 충돌 방지 등 안전비행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드론 배송·드론 택시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핵심 인프라다.


한편, 한컴위드는 지난 5월 24일 DJI와 드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한컴그룹은 DJI의 드론 교육 시스템인 'DJI 아카데미'를 국내에 정식 도입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