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EA, '니드포스피드' 등 25여 개 타이틀 '스팀'에 출시... 'EA 엑세스'도 여름 출시 예고

2020년06월05일 12시2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니드포스피드'와 '크라이시스' 등 '오리진'을 통해 즐길 수 있던 게임과 구독 서비스를 '스팀'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자사의 ESD '오리진'을 통해 유통하고 있던 게임들을 밸브의 '스팀'에도 입점했다. 이와 함께 올 늦은 여름경 '오리진'의 게임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EA 엑세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5일 오전 기준으로 '스팀'에 등록된 게임은 '크라이시스', '미러스엣지', '메달 오브 아너', '니드포스피드', '식물vs좀비', '드래곤에이지' 시리즈 등 다수로, 이번 '스팀' 입점을 기념해 다수의 게임들에 할인 가격이 적용된 상태다.

 


 

다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 등 일부 게임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았으며, 유비소프트의 '유플레이'와 같이 일부 게임에서는 EA의 계정 연동과 '오리진' 클라이언트 설치가 요구된다.

 

EA 전략실(Strategic Growth) 마이크 블랭크 상무는 "우리는 게이머들이 어디서든 원하는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기를 원한다. '스팀' 커뮤니티에 게임을 제공하는 것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단계다"라고 전했다.

 

EA 측은 11일(현지 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쇼케이스 'EA Play Live'를 통해 새로운 소식을 공개할 예정인 만큼,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신작과 함께 이번 '스팀' 입점과 관련된 정보도 공개될 전망이다.

 

한편, EA는 2014년부터 게임 접속 권한, 멤버쉽 전용 혜택,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 'EA 엑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구독 서비스는 '오리진'을 비롯해 Xbox One, PS4에도 적용되어 서비스 중이다.

 

CONX,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과 웹3 아트 ...
넥슨 'FC 온라인' 국내 e스포츠 대회 '2026...
라이엇 게임즈 'LoL' 새해 첫 PC방 이벤트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출시 5주년 ...
한화생명e스포츠, 브랜드웍스코리아와 ‘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