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런데이' 커뮤니티 기능 업데이트... 앱 상에서 '크루' 간편하게 결성

등록일 2020년07월08일 09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앱 '런데이'에 보다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이 탑재됐다.
 
한빛소프트는 런데이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 '러닝크루'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러닝크루란 러너들이 자유롭게 모여 달리는 커뮤니티로서 주로 SNS 채널을 통해 모집하는 경우가 많다. 
 
한빛소프트는 런데이 유저들이 이같은 러닝크루를 앱 상에서 간편하게 결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런데이 유저들은 앱 실행 후 '커뮤니티' 메뉴에서 러닝크루를 직접 생성하거나, 러닝크루 목록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같은 크루 멤버들의 달린 기록에 따라 러닝크루 내에서 나의 랭킹이 표시된다.  또한, 러닝크루 가입 유저수, 같은 크루 멤버들의 총 달린 거리 등에 따라 크루 간 랭킹도 정해진다. 랭킹이 높은 크루는 목록 상단에 위치하게 된다.
 
리더는 공지글을 통해 같은 크루 멤버들이 한날한시에 런데이를 실행하고 달릴 수 있도록 독려할 수도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저가 열심히 달릴수록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소속된 러닝크루의 랭킹 상승에도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 이슈로 오프라인에서 모여 달리지는 못하더라도, 유저들이 각자의 달리기 실력에 맞는 온라인 러닝크루를 찾아, 따로 달리지만 동시에 함께 달리는 듯한 감정을 공유하면서 실력을 향상시켜나가는 재미를 느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런데이는 풀 보이스 음성 트레이닝 및 온라인 친구와 함께 달리는 경험을 통해 초보자도 달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앱으로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유저가 이용 중이다. 
 
유저들은 앱 상에서 운동 기록을 아름답게 꾸며, 다양한 메신저 및 SNS 플랫폼으로 게시할 수 있으며 앱 상에서 유저 간 'TTS 응원'을 보낼 수도 있다. 친구로 등록한 유저가 운동을 시작하면 박수 응원을 보낼 수 있는데, 이때 응원을 보낸 사람의 닉네임과 응원 메시지가 박수소리와 함께 음성으로 전달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