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로, '드래곤빌리지M' 개발사 '퍼플랩'에 지분 투자 및 프로젝트 인수

등록일 2020년08월04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드래곤빌리지' IP 회사 하이브로가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M'의 개발사 '퍼플랩'에 대한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2009년 설립된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의 IP를 중심으로 게임, 출판, 콘텐츠 사업을 선보였으며, 이에 힘입어 2017년 퍼플랩과 손을 잡고 '드래곤빌리지M'을 출시한 바 있다. 이렇게 맺어진 두 회사의 인연은 지분 투자로까지 이어지게 됐다.

 

'드래곤빌리지M'은 슈팅 RPG의 명가 퍼플랩이 '드래곤빌리지'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게임이다.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드래곤을 수집, 배치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퍼플랩은 이 외에도 '무한돌파삼국지', '드래곤히어로즈'를 개발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하이브로 측은 "퍼플랩의 '드래곤빌리지M' 프로젝트 개발팀 흡수를 통하여 '드래곤빌리지M' 팀원의 재능과 전문성이 하이브로 IP 자원과 만나 시너지를 내, 새로운 모바일 게임 히트작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투자 소감을 전했다.

 

원세연 하이브로 대표이사는 "앞으로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 IP의 발전에 더욱 집중해 세계적인 IP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하이브로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