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프리카 프릭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와일드카드전서 GC부산 E-STATS꺾고 준PO 진출

등록일 2020년10월20일 17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CJ ENM 게임채널 OGN이 생중계하는 '2020 SKT 5GX JUMP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와일드카드전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GC부산 E-STATS를 꺾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10월 14일 진행된 팀전 8강 풀리그 27 · 28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와 성남 락스가 각각 MOTO와 한화생명 e스포츠에 승리를 거두며 9주간의 8강 풀리그를 마쳤다. 최종 순위는 1위 샌드박스 게이밍, 2위 성남 락스, 3위 한화생명 e스포츠, 4위 GC부산 E-STATS, 5위 아프리카 프릭스(이상 포스트시즌 진출), 6위 SGAe스포츠, 7위 스타라이트, 8위 MOTO로 마무리됐다.


10월 17일(토)에는 포스트시즌 첫 경기인 와일드카드전이 진행됐다. 승부 예측에서는 리그 참가팀과 팬들의 의견이 각각 4대2 GC부산 E-STATS 우세와 8대2 아프리카 프릭스 우세로 나오며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었다. 그러나 결과는 의외로 아프리카 프릭스의 낙승이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스피드전에서 1트랙을 승리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고, GC부산 E-STATS 또한 2트랙에서 만회했지만 3, 4, 5트랙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연달아 이기며 스피드전을 마무리했다. 이어진 아이템 전에서도 아프리카 프릭스는 1트랙과 3~5 트랙을 승리,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이어 벌어진 개인전 16강 패자전 경기에서는 11트랙까지 진행되는 대접전 끝에 56점을 획득한 최윤서가 1위로 경기를 종료했다. 이어 최영훈(2위, 46점), 김지민(3위, 44점), 우성민(4위, 44점)이 최종전에 올랐고, 5~8위를 기록한 배성빈, 한승철, 김기수, 김승래는 탈락했다. 최윤서, 최영훈, 김지민, 우성민은 승자전에서 5~8위를 기록한 송용준, 노준현, 유영혁, 최민석과 최종전을 치러 결승 진출자를 가리게 됐다.

 

10월 21일에는 와일드카드전에서 승리한 아프리카 프릭스와 8강 풀리그 3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e스포츠의 준플레이오프가 진행된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해야 결승 진출전 패자와 결승전 티켓을 두고 싸울 수 있는 만큼, 두 팀에게는 중요한 일전이 될 전망이다. 과연 와일드카드전 승리로 기세가 오른 아프리카 프릭스를 한화생명 e스포츠가 어떻게 상대할 지가 관전 포인트다. 한화생명 e스포츠와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시즌 8강 풀리그 5경기에서 한차례 대결했으며, 당시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한화생명 e스포츠가 승리했다.

 

또 8강 풀리그 1위 샌드박스 게이밍과 2위 성남 락스의 결승 진출전은 10월 24일에 진행된다. 결승 진출전에서 승리하면 결승전에 직행, 패배하면 플레이오프로 내려가 또 한번의 경기를 치러야 하는 부담이 있다. 두 팀의 이번 시즌 전적은 스피드전 3대0, 아이템전 3대2로 샌드박스 게이밍이 승리한 바 있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매주 수,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카트라이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OGN 유튜브, 티빙, 틱톡, 점프VR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며 OGN TV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방송 관련 정보는 OGN 홈페이지와 OGN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