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꼬르 타워디펜스 신작 'EF디펜스' 한국 출시

등록일 2021년03월26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꼬르(대표 신명용)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EF디펜스'를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EF디펜스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오늘도 환생(Endless Frontier)'을 기반으로 한 2D 타워 디펜스 신작이다. 전작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에게 맞서 전략적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EF디펜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맵의 구성 방식이다. 기존 디펜스 게임이 미리 정해진 맵 위에서 진행되는 것과 달리, EF디펜스의 맵은 일직선 형태의 짧은 '맵'들을 탑을 쌓듯 위로 올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언뜻 단순해보이지만 각 스테이지마다 출현하는 적의 특성을 파악하여 맵 배치 순서, 편성 유닛 등의 요소를 재조합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스킬을 발동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등 매번 신선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맵의 형태가 세로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는 덕분에 복잡한 출퇴근길에 한손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타워 디펜스 형식의 캠페인뿐만 아니라, 아레나(PVP), 도전의 탑, 차원수 소환(길드 콘텐츠) 등 디펜스의 단조로움을 없애줄 매력적인 콘텐츠가 다수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꼬르의 신명용 대표는 “사전 테스트에서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 애정어린 의견 덕분에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었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EF디펜스가 롱런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F디펜스'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꼬르는 2011년 11월 설립 후, 캐주얼 콘텐츠(게임)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오늘도 환생(Endless Frontier)', '메탈슬러그 인피니티' 등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최근에는 전작에서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EF디펜스'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함으로써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 및 서비스 회사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