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엔트런스 'DK 모바일: 영웅의 귀환', 모바일 버전 '동물의 숲' 3월 29일 정식 출시

등록일 2021년03월29일 1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바일 버전 '동물의 숲'의 출시 소식과 함께 이번 주에도 다양한 업계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3월 29일에는 한국닌텐도가 '동물의 숲 포켓캠프'를 국내에 서비스한다. 이어 30일에는 해외 인기 인디게임 '디스코 엘리시움'의 완전판이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3월 31일에는 젠지 이스포츠가 연세대학교와 함께 '더 게임 체인저'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같은 날 '2021 LCK'의 플레이오프가 진행된다. 또한 4월 2일과 3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 공연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열린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한국닌텐도 '동물의 숲 포켓캠프' 국내 서비스 실시(3월 29일, 모바일)

 


 

한국닌텐도가 3월 29일부터 모바일 앱 '동물의 숲 포켓캠프'를 국내에 정식 서비스한다.

 

'동물의 숲 포켓캠프'는 닌텐도의 대표 게임 '동물의 숲'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자신 만의 캠핑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의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엔트런스 'DK 모바일: 영웅의 귀환' 정식 서비스 실시(3월 29일, 모바일)

 


 

엔트런스가 3월 29일부터, 모바일 MMORPG 'DK 모바일: 영웅의 귀환'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DK 모바일'은 2012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DK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서버 간 PvP와 '감옥' 시스템 등 정통 MMORPG의 필수 요소들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엔트런스는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DK 모바일'의 CBT를 진행해 게임의 완성도를 검증한 바 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ZA/UM '디스코 엘리시움 파이널 컷' 발매(3월 30일, PS4/PS5/PC)

 

 

ZA/UM의 흥행작 '디스코 엘리시움'의 완전판인 '디스코 엘리시움 파이널 컷'이 3월 30일 업데이트된다. 기존 버전을 보유하고 있다면, 무료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디스코 엘리시움'은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 ZA/UM이 개발한 텍스트 기반의 RPG로, 방대한 텍스트 양과 치밀한 인터렉티브 요소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개발사의 공식 지원으로 이용자 제작 한국어 번역본을 제공하며,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완전판의 심의도 받았다.

 

#업계 행사 일정
젠지 이스포츠-연세대, '더 게임 체인저' 컨퍼런스 개최(3월 31일)

 


 

젠지 이스포츠가 3월 31일,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e스포츠 컨퍼런스 '더 게임 체인저(The Game Changer)'를 개최한다.

 

31일 낮 1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이 나서 e스포츠의 발전 배경, 그리고 사회에 대한 영향력을 다양한 관점에서 다룰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2021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돌입(3월 31일)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3월 31일부터 플레이오프 일정에 돌입한다.

 

올해 플레이오프부터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규 리그 6위까지의 팀이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수 있으며, 1위와 2위는 2라운드로 직행한다. 대망의 플레이오프 결승전은 4월 10일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개최(4월 2일 ~ 3일)

 


 

라이엇 게임즈가 4월 2일과 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세종문화회관 역사상 최초로 게임을 주제로 기획된 것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오케스트라 선율로 표현할 예정이다. 3일 5시 열리는 라이브 공연은 메가박스 클래식 소사이어티 큐레이션을 통해 전국 메가박스 상영관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