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게임코치 아카데미 '오버워치' 선수 육성을 위한 활로 모색 나선다

2021년08월18일 09시26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종합 e스포츠 회사인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 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e스포츠 프로게임단 GC 부산 Team Diamond(이하 TDI)를 운영하는 제이케이이스포츠(대표 박준현), 그리고 스타라이트게이밍(이하 SLT, 대표 김한용)과 오버워치선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입단 테스트를 통한 프로게이머 데뷔 기회 제공,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직업인 특강 개설 등 수강생들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에 따라 TDI 및 SLT 코치진과 선수단은 대회의 비 시즌 기간에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직업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게임코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오버워치 수강생은 원장 추천의 경로로 각 구단의 입단 테스트 자격이 부여된다.

 

TDI 박준현 대표는 “e스포츠에 진심으로 도전하는 어린 선수들을 새로운 형태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참으로 기쁘다”고 전했고, SLT 김한용 대표는 “게임코치와 연계해서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많이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게임코치 이승훈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버워치 선수를 육성하는 것에 더 큰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적극적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프로 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양한 선수들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개원 이후 6년 연속 최다 프로게이머 배출을 달성한 게임코치는 국내 최초의 e스포츠 교육기관으로 현재 서울 홍대점과 부산 센텀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산 센텀점 김효한 원장은 현재 ‘오버워치 리그’에서 활동 중인 샌프란시스코 쇼크 소속 ‘글리스터(Glister)’ 임길성, 워싱턴 저스티스 소속 '제리(Jerry)' 민태희, 보스턴 업라이징 소속 '발렌타인(Valentine)' 김병주를 배출한 바 있다.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