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마이크로소프트-에픽게임즈 파트너십 체결, Xbox 클라우드 게임 첫 무료 게임으로 '포트나이트' 제공

2022년05월09일 10시2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마이크로소프트가 에픽게임즈(Epic Games)와 파트너십을 맺고,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베타)의 첫 무료 플레이 게임으로 ‘포트나이트(Fortnite)’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지원되는 한국을 포함한 26개국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iOS, iPad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Windows PC에서 무료로 포트나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임 카탈로그에 무료 플레이(Free-to-Play, 이하 F2P) 타이틀을 추가하는 것이 자사 클라우드 게임 사업 발전 과정에 있어 중요한 과제라고 밝히며, 포트나이트를 시작으로 더 많은 무료 플레이 게임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Xbox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이들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Xbox 에브리웨어(Xbox Everywhere)’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즐기고, 크리에이터들은 동급 최고의 클라우드 툴과 서비스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 운영, 관리하여 더 많은 이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애저(Azure)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무료 플레이 타이틀 발표와 함께 Xbox 클라우드 게임의 성장 및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지금까지 Xbox Game Pass 얼티밋으로 제공되는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베타)를 통해 게임을 스트리밍한 이용자가 전 세계 기준 천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전체 26개국의 이용자들은 각종 기종의 안드로이드 기기부터 모든 세대의 아이폰 및 다양한 PC를 포함한 6,000 종류 이상의 기기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것으로 조사됐다. 초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의 Xbox One S 서버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제공됐던 Xbox 클라우드 게임은 이후 Xbox Series X 서버로 확장되고, 윈도우 PC, iOS 모바일 기기, Xbox One, Xbox Series X|S는 물론 스팀 덱(Steam Deck)도 지원하기 시작했다. 
• Xbox 클라우드 게임은 멕시코, 일본, 호주, 브라질 등 더 다양한 국가로 확대됐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가에서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할 계획이다. 
• Xbox 클라우드 게임을 출시한 이후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Game Pass 카탈로그에서 350개 이상의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125개를 달하는 개발사들과 협력해 왔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새로운 게임을 체험 삼아 플레이하는 데 소유되는 시간을 단축하며 이용자의 게임 발굴 과정을 효과적으로 향상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Xbox Game Pass 이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 대비 평균적으로 두 배 많은 게임을 발굴하고 플레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Xbox는 터치 컨트롤 또는 스트리밍 기기를 고려한 폰트 사이즈 등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클라우드 어웨어(Cloud Aware)’로 제공하고 있다. 출시 당시에는 클라우드 어웨어를 통해 커스텀 터치 컨트롤이 지원되는 타이틀이 마인크래프트 던전스(Minecraft Dungeons) 하나뿐이었다면, 현재는 150개 이상의 타이틀에서 해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터치 컨트롤은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평균적으로, 터치 컨트롤을 지원하는 게임들에 대한 플레이가 두 배 증가했으며,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용자의 20%가 터치 컨트롤만 사용하고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는 별도의 설치 과정이나 멤버십 가입 없이 누구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Xbox.com/play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접속하면 터치 컨트롤이나 호환 컨트롤러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쉽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그라비티, '뮈렌: 천년의 여정'에 신규 온...
엘리멘타(Elementa), 신작 오픈월드 추리 ...
성장 지속 마이리얼트립, 2025년 1분기 해...
독일과 미국에는 있는데 왜 한국에 없는가?...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11주년 맞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