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엔씨소프트, 메타버스 사업 공개 공식행사 개최 예정... "더 큰 메타버스 개념 준비하고 있다"

등록일 2022년05월13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가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자사가 준비중인 메타버스 사업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는 “메타버스는 엔씨소프트가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분야이며 서비스중인 ‘유니버스’는 메타버스의 일부이자 한 형태로 우리는 더 큰 개념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의 메타버스는 게임과 게임 이외의 여러가지 콘텐츠가 메타버스 안에서 이루어지고 구현이 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메타버스 사업에 있어서 또 하나 연결되어야 할 부분은 NFT를 비롯한 크립토다. 그러나 누누이 이야기 했듯이 우리가 얘기하는 것은 기존의 P2E의 개념이 아니다. 크립토 생태계가 메타버스 안에서 게임과 비게임 콘텐츠가 융합이 되서 이용자로부터 메타버스에서 거주를 할 수 있는 니즈를 만드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가까운 시일 내에 메타버스와 관련된 준비중인 프로덕트를 공개하는 공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