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유저 눈높이 맞춘 소통, '검은사막' 오프라인 행사에 유저들 열광하는 이유

등록일 2022년07월25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2022 하이델 연회'와 '검은사막 Voice of Adventurers(보이스 오브 어드벤쳐러스, 이하 VOA) 서울'까지 두 차례의 오프라인 행사를 연이어 진행하며 유저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오랜만에 열린 오프라인 행사에서 유저들은 오랜만에 개발진을 가까이서 만나고 함께 진솔한 게임 이야기를 나누는 등 눈높이를 맞춘 행사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펄어비스는 코로나19 확산 전에도 상반기 '하이델 연회'와 하반기 '칼페온 연회' 등 유저 행사를 통해 매년 전 세계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 게임에 반영해 왔다. 개발진들이 공식 일정이 종료된 후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유저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으며, 유저들의 의견이 실제 게임에 반영되었다는 보고가 다음 행사에서 나와 유저들에게 '내가 내는 목소리가 의미있다'는 확신을 주는 행사이기도 했다.

 

거리두기 완화 후 펄어비스는 유저들과 직접 만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였다. 2일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2022 하이델 연회'는 2년여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하이델 연회는 '한여름 밤의 축제'를 알리는 콘셉트로 각종 이벤트와 검은사막 모바일 향후 업데이트 발표 등이 진행됐고, '검은사막 모바일'은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후 일일 유저 수 32%, 신규 유저 수 141%, 복귀 유저 수는 164% 상승하는 등 모든 지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6일 열린 '검은사막 VOA 서울' 역시 2년여만에 유저와 직접 만났다. 검은사막 유저 소통 행사, 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오랜만에 유저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가졌던 만큼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검은사막' 운영진이 행사장에 남아 유저 한명씩 만나며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다시 한번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각성 드라카니아'의 트레일러 및 전투 영상이 최초 공개되어 유저들의 박수를 받았으며, '각성 드라카니아'는 7월 27일 정식 업데이트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유저 소통 행보는 국내에 그치지 않고 세계 유저들에게도 향해 있다. 4월에는 미국 보스턴에서 '검은사막 VOA'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VOA는 한국뿐만 아니라 펄어비스가 서비스하는 전 세계 유저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소통 행사이다.

 



 

이외에도 펄어비스는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는 행사를 열고 있다. 유저들을 본사로 초청해서 만나는 'meet&greet'를 운영중이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유저들을 만나는 '검팡맨', 심야 시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심야토크'도 지속 개최하고 있다.

 

게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리부트' 캠페인도 주목해야 할 대목. 펄어비스는 유저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마음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 혜택과 편의성을 계속 강화하고 있으며, 펄어비스 게임들의 롱런 비결로 꼽힌다.

 

유저들과 소통하고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예전부터 강조되어 온 부분이지만 제대로 실행하는 게임사는 많지 않다. 펄어비스의 행보에 더욱 눈길이 가는 이유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