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매출 차트 역주행... 10일 출시 될 '헤븐 번즈 레드' 성적 관심

등록일 2023년02월06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3년 2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힘입은 '블루 아카이브'의 차트 역주행이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을 비롯한 MMORPG들이 순항이 이어지고 있다. TOP 10 내에는 '블루 아카이브'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7위에 안착했으며, '히트2'도 9위를 기록하면서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에버소울' 그리고 '원신' 등 서브컬처 게임들이 순항하는 가운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라그나로크X' 그리고 '리니지2 레볼루션'과 '메이플스토리M' 등의 MMORPG들도 대거 상위권에서 성적을 내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피파온라인4M'이 1위 자리를 수성하는 가운데, '리니지M'과 '피파모바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탕탕특공대'가 TOP 5를 형성했다. 1위를 기록했던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 효과가 감소하면서 7위에 머물렀다.

 



 

한편, 10일에는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Wright Flyer Studios)와 Key가 함께 개발한 신작 '헤븐 번즈 레드'가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헤븐 번즈 레드'는 '클라나드(CLANNAD)', '에어(AIR)'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시나리오 라이터 마에다 준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드라미틱 RPG다. 특히 마에다 준이 참여한 게임 중 한국어로 정식 번역된 드문 사례여서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게임은 일본 현지에서는 2022년 2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면서 1년 여 만에 국내 서비스가 확정됐다. WFS는 '헤븐 번즈 레드'의 출시 전부터 대규모 마케팅과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국내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으며, 그 사이 '헤번레드 정보국'이라는 이름의 생방송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에버소울'의 출시 이후 새로이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서브컬처 게임인 만큼, 기존 게임들과의 경쟁 구도와 유저들의 반응에 관심이 모인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지난 주와 동일하게 '리니지M'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비롯한 MMORPG 4종이 TOP 4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피파 모바일'이 그 뒤를 추격하며 TOP 5가 형성됐다.

 

TOP 10 내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다.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주 7위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 TOP 10 내에 진입했다. 할인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토어에서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결제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성과다.

 



 

넥슨은 최근 게임 내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바다의 집 프랜차이즈 계획'을 선보이고, '호시노(수영복)', '이즈나(수영복)', '치세(수영복)' 등의 신규 캐릭터들을 연이어 업데이트 했다.

 

또한 무료 모집 100회 캠페인을 13일까지 진행하고, 이벤트의 사전 예약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와 무료 모집 티켓도 선물하고 있다.

 

새로이 추가된 캐릭터 중 '호시노(수영복)'은 게임을 꾸준히 즐길 유저라면 반드시 획득하는 것이 권장되는 고성능 캐릭터로 손꼽혀, 지난 '와카모' 업데이트 당시처럼 많은 이들이 새로이 게임을 시작했다는 후문이다. 게임의 메인 콘텐츠인 '총력전'에 참여한 유저는 11만 명을 넘어섰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에버소울', '원신' 등 서브컬처 게임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또한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신규 SSR 캐릭터 '코코아'와 '소다'를 추가했다.

 

21위부터 30위 사이는 큰 변화가 없는 상황이다. 지난 주 8위를 기록했던 '탕탕특공대'는 이번 주 순위가 크게 하락하면서 21위에 머물렀다. 2016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장수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23위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28위를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피파온라인4M'과 '리니지M' 그리고 '피파모바일' 등 3종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특히 꾸준히 TOP 10 내에 스포츠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어 구글 플레이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순위가 큰 폭으로 하락한 '탕탕특공대'는 이번 주 5위를 기록했다. 업데이트 직후 1위를 차지했던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주 소폭 하락해 7위에 머물러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이번 주 8위로 오랜 만에 TOP 10 내에 재진입했다. 넥슨은 1월 27일,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전설적인 레이싱 카 2종을 게임 내에 업데이트했다.

 



 

'슬로우 스타터'로 지난 주 8위를 기록하며 TOP 10 진입에 성공했던 '라그나로크X'는 이번 주 9위로 유사한 순위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 최근 순위가 다소 하락했던 '히트2'는 이번 주 10위를 차지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쿠키런: 킹덤'과 '꿈의 정원' 등 캐주얼 게임들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메이플스토리M'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에버소울' 등 꾸준히 성적을 내는 게임들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다야몬즈의 신작 '하이큐!! TOUCH THE DREAM'이 27위로 데뷔했다. '하이큐!! TOUCH THE DREAM'은 배구 소재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으로, 게임 내에는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SD 캐릭터로 구현되었다. 또한 배구의 각종 기술들을 스킬로 구현, 박진감 넘치는 경기도 플레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