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플레이위드 '씰M' 인도네시아 테스트 마무리, 출시 준비 작업 돌입

2023년02월07일 15시58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플레이위드가 모바일게임 '씰M'의 동남아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씰 M' 동남아 출시에 앞서 인도네시아에서 단독으로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테스트를 신청한 현지 유저들은 누구나 참여해 게임을 즐겼다.

 

'씰M'은 '씰온라인'의 원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즐길 거리와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만 즐길 수 있는 요소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MMORPG로 카툰렌더링, 씰톡 시스템 등을 가지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동남아시아에서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신청한 모두를 대상으로 했다. 특히 원작 씰온라인은 인도네시아의 게임 스테이션 어워드 매거진(Game Station Award Magazine에서 뽑은 2011년 최고의 3D MMORPG(The Best 3D MMORPG pada GameStation Award 2011)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특유의 씰 팬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씰M의 테스트 기간 중 대부분의 이용자가 SNS 등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공식 출시일, 향후 일정 문의, 원작의 재미를 느꼈다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CBT 첫 날 많은 유저가 몰려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는 등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가졌다. 특히 마지막 이틀 동안은 한정적이지만 씰M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 많은 참여자의 호응도 이어졌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 및 피드백 등을 토대로 동남아 출시를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씰온라인의 IP로 개발 중인 '씰 유니버스'(가칭)도 지속적인 개발, 내부 테스트 등을 진행중이며, 향후 정보공개를 할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11주년 맞아 ...
가레나, 초자연 미스터리 RPG '신월동행' ...
컴투스홀딩스 1분기 매출 243억원, 영업손...
'한화 이글스'의 화려한 비상, 그리고 한화...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에 'DNA 캐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