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XG, 태국 최대 MCN 커뮤니티 온라인스테이션과 웹 3.0 전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등록일 2023년03월31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SBXG(대표 정인모, 구 샌드박스게이밍)가 태국 최대 통신사 트루(True Corporation Plc)의 자회사이자 MCN 및 마케팅 솔루션 대기업인 온라인스테이션(Online Stat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SBXG와 온라인스테이션은 게임 및 웹 3.0 사업 분야에서 마케팅 및 세일즈의 독점적 권리를 서로 인정하게 되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려는 온라인스테이션의 지속적인 노력과 태국 게임 산업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려는 SBXG의 내부 전략이 일치하면서, 상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진행된 획기적인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한국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트루(TRUE)는 온라인스테이션(Online Station)을 필두로 글로벌 게임과 웹 3.0 시장 진출을 꾀하고, 이를 위한 파트너로서 SBXG를 최종 선택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부터 카트라이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세계적 리그에서 활약 중인 e스포츠 팀 ‘리브 샌드박스'를 보유하고 있는 SBXG는 지난해  넷마블의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의 글로벌 홍보 대행을 맡은 경험이 있다. 또한 게임 특화 MCN인 롤큐를 자회사로 보유하였기에 다수의 온/오프라인 e스포츠 이벤트 기획 경험과 웹 3.0 이벤트 제작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웹 3.0 게임 홍보 대행 컨설팅사로서의 내부역량을 차근차근 축적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스테이션(Online Station)은 태국 내에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여러 사업을 SBXG를 통해 한국 시장에 널리 알린다. 이 중에는 태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방문하며 디지털 교육을 홍보하고 새로운 디지털 스타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쿨 투어 프로젝트(School Tour Project), 태국의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부스트 캠프 프로젝트(Boost Camp Project), 그리고 동남아시아 최대 게임쇼인 태국게임쇼(Thailand Game Show)의 마케팅 및 세일즈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올해 태국게임쇼는 일본의 원더 페스티벌과 콜라보레이션으로 개최되며, NFT를 필두로 한 웹 3.0 전시관을 별도로 설립하여 웹 3.0 시장에서 태국이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온라인스테이션(Online Station)의 대표(Managing Director)인 토분 푸앙마하(Torboon Puangmaha)는 이번 협약에 대해 “동남아시아는 한국보다 앞서 웹 3.0 관련 비즈니스의 문을 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는 SBXG가 태국을 거점으로 삼고 온라인스테이션과 선제적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한 주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협약이 양 사로 하여금 웹 3.0 시장의 선두 주자가 되는데 큰 발판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 저희의 우선적인 목표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지만 마땅한 시장을 찾지 못하는 한국 기업들의 니즈를 해결하는 것에 있다. 온라인스테이션은 SBXG와 함께 웹 3.0 시장이 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인모 SBXG 대표이사는 “한국보다 더 빨리 웹 3.0과 관련된 비즈니스에 문을 열고 있는 동남아시아에서 SBXG는 태국을 거점 국가로 생각하고 이번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국에서도 이미 블록체인을 적용한 서비스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이를 운영할 시장을 찾지 못하고 있는 기업들의 수요를 해결하며 웹 3.0 게임 시장의 1위 프로모터 지위를 선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BX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