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8월 12일 ‘프라시아 전기’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을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Next Page’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성승헌 캐스터가 출연해 론칭부터 지금까지의 ‘에피소드1: 스탠더의 역습’을 되짚고,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로드맵을 상세히 공개했으며 Q&A를 통해 그간 플레이어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했다.
다양한 재미와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던 ‘에피소드1: 스탠더의 역습’
에피소드1에서는 스탠더들이 힘을 합쳐 ‘리네아 대륙’을 차지하고 있는 엘프를 몰아내고 탈환하는 스토리로, 론칭 이후 약 네 달 동안 주둔지, 요새, 론도 대성채까지 총 21개의 거점이 모두 오픈되었다. 85개의 렐름(서버)에서 총 16,432번의 거점전이 진행되었고, ‘희귀 파편 아이템’은 총 630만개가 수집되었으며, 8월 6일 기준 드랍된 전설 등급 아이템은 ‘장비’ 70개, ‘심연석’ 30개, ‘아퀴룬’ 64개다.
한층 더 강화되는 파밍, 전투의 재미
에피소드1이 진행되며 보다 플레이어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한다. 특정 콘텐츠에서만 가능했던 높은 등급의 아이템 획득처를 늘려 획득의 재미를 강화할 계획이며, 지난 9일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파편 아이템 획득율을 10~20배 늘렸다. 또, 현재는 이벤트로 진행되는 결사 캠페인 영지 보스 레이드를 정규 콘텐츠로 개편할 예정이며, 8월 23일에는 56레벨 보스 3종을 추가하고 향후에도 꾸준히 높은 레벨의 영지 보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영웅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영웅 기록’, ‘영웅 심연석’과 스킬에 장착하는 ‘영웅 아퀴룬’을 ‘태양의 증표 상인’을 통해서 구할 수 있다. 추후에는 ‘에테르 방어전’처럼 특정 시간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월드 이벤트 콘텐츠를 추가하여 ‘영웅 아퀴룬’ 획득처를 늘릴 계획이다.
캐릭터 역할, 능력치 개선으로 전투 재미 업그레이드
론칭 직후부터 집행관(방패), 향사수(활), 주문각인사(마법), 환영검사(검) 네 개의 클래스를 개선해 왔으며, 에피소드 2에서도 보다 전투 재미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스킬 효과가 잘 발휘되고 상태 이상 효과들을 살리는 방향으로 밸런스 작업을 진행하며, 공격, 치유, 방어 등 각 클래스가 보유한 세 개의 ‘스탠스’의 역할을 뚜렷하게 업데이트한다.
또한, 전투의 보는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리액트 스킬’을 전면 리뉴얼한다. 각 스탠스의 주력 상태 이상 조건에서 리액트 스킬 발동 빈도를 올려 역동적인 전투가 연출되며, 리액트 스킬들의 대미지, 효과도 강화할 계획이다.
전쟁, 약탈 등 거점전 부담 완화하여 거점전 활성화
거점전 규칙과 진행 방식을 개선하여 플레이어들의 부담을 대폭 낮춘다. 거점전을 선포해야만 몬스터, NPC를 공격할 수 있고, PvP 역시 거점전을 선포한 결사원들만 가능하다. 약탈 목적으로 거점전 진행 시 수비에 실패하여도 더 이상 거점을 잃지 않게 되며, 결사 창고에 있는 높은 가치의 아이템들은 약탈할 수 없고, 약초, 목재, 광석 등 기존보다 높은 비율로 자원만 약탈할 수 있다. 또, 거점전 관련 제전 이벤트 기간 외에는 거점전 공격 승리 후 자동으로 거점 보호가 설정되어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변경된 규칙들은 9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리네아 대륙을 넘어 ‘시간틈바귀’에서 펼쳐지는 연합 대전
‘프라시아 전기’의 첫 크로스렐름 콘텐츠 ‘시간틈바귀’ 지역이 오픈된다. 처음 열리는 시간틈바귀 지역은 1지역인 ‘록소돈 능선’이며, 57레벨 달성 후 간단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다. 시간틈바귀에는 일주일에 8시간 머무를 수 있고, ‘창백한 돌’ 아이템을 사용해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창백한 돌’은 시간틈바귀 내 몬스터를 사냥해 얻을 수 있고, 상인에게서도 구매 가능하다. 시간틈바귀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첫 시즌은 10월 25일까지 9주간 진행된다. 9주간의 시즌 중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제전 이벤트를 6주동안 실시한 이후 렐름 이전이 가능하다.
록소돈 능선에는 59레벨부터 80레벨까지의 무속성 사냥터가 존재하며 리네아 대륙보다 높은 아이템 획득률과 더 많은 경험치를 주는 상위 몬스터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사냥하며 획득할 수 있는 ‘밀랍화’ 아이템을 모아 ‘밀랍화 상인’을 통해 ‘55레벨 영웅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고대 무크로’, ‘검은칼날 루벤스’, ‘은빛 섬광 이시도르’, ‘야수조달자’가 사냥터 보스로 등장한다.
또, 총 다섯 곳에서 ‘창공의 으뜸자’가 등장하며 창공의 으뜸자를 지배한 결사와 우호결사는 상당 시간 지배효과와 추가적인 버프 혜택을 받는다. 주 2회 ‘시간 수문장’이 출현하며 여러 결사가 힘을 합쳐 공략해야 하고, 창공의 으뜸자 지배 개수에 따라 피해량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백야성 요새, 3개의 주둔지, 신규 지역 ‘얼음의 땅: 크론’
‘크론’은 리네아 대륙 북동쪽에 위치한 얼음으로 뒤덮인 신규 지역으로, 백야성 요새와 3개의 주둔지 거점이 존재한다. 다양한 기믹을 지닌 신규 사냥터 보스 ‘솜늘보 추장’, ‘솜늘보 작살 낚시꾼’, 신규 영지 보스 ‘혹한의 젠데로스’, ‘폭군 타르퀴’, 압도적인 비주얼의 신규 혼돈 보스 ‘백야의 왕’이 출현한다.
엄청난 추위 때문에 엘프에게 버려졌던 크론에서는 ‘백야수’ 파벌 내부의 갈등, 새로운 적 등 에피소드2가 업데이트되며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8월 23일 ‘채움의탑’, ‘사이노드’ 등 6개 파벌의 에피소드가 추가되고, 10월 25일에는 ‘수풀민’, ‘백야수’ 등 또 다른 6개 파벌의 새로운 이야기가 업데이트된다. 또, 크론 지역이 열리며 하나의 결사가 2개의 거점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 로드맵
8월 시간틈바귀가 열리고 신규 렐름 ‘나스카’도 새롭게 출시되며, 플레이어의 성장을 도울 ‘몬스터 도감’ 시스템 등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9월에는 신규 혼돈 보스 ‘케리움’이 추가되고, ‘에테르 방어전’을 대체할 새로운 월드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성장 콘텐츠로 ‘영웅 등급 주문석’ 등장한다. 10월에는 신규 지역 ‘크론’과 신규 렐름이 추가되며, 다른 결사인 플레이어들과도 결사부대에 속할 수 있는 ‘자유결사부대’, 결사 캠페인 ‘보스 레이드’를 오픈할 계획이다. 11월에는 크론 지역의 혼돈 보스와 신규 월드 이벤트가 추가되고, 12월에는 ‘렐름 통합전’이 진행된다.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오픈 기념 풍성한 선물 지급
넥슨은 에피소드2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22일까지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형상’, ‘탈것’ 연성 기회가 주어지는 ‘WP 쿠폰(형상)’, ‘WP 쿠폰(탈것)’을 지급한다. 8월 23일 기준 연성 시도 이력을 토대로 최대 ‘신화’ 등급의 형상, 탈것 연성을 1회 추가로 시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00만 골드’, ‘프리미엄 강화 주문서 선택상자 30개’, ‘심연잉크 10개’, ‘프라시아 은화 30개’ 등도 선물한다.
또, 이번 쇼케이스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디렉터스 감사 선물’을 지급한다. ’45레벨 영웅 장비 1종’ 혹은 장인의 복원도구 3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침식구간에서 100% 강화에 성공하는 ‘특별 강화 주문서’는 각각 희귀 무기, 방어구, 장신구용 주문서 1개씩을 제공하고, 45레벨 영웅 장비에 사용 가능한 ‘주문서 선택상자’도 1개 선물한다.
8월 13일까지 ‘이네스의 예언’ 이벤트를 진행하며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예언 전달자’를 통해 얻은 ‘이네스의 예언 상자’로 1부터 10까지 숫자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숫자 3개 모두 일치한 1등에게 ‘영웅 심연석 선택상자 1개’, 2개 일치한 플레이어에게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상자 1개’, 1개 일치한 플레이어에게는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상자 1개’를 제공하며,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100만 골드’를 지급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