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유저들의 실력이 중요한 신규 세트 '마법 아수라장' 정보 공개

등록일 2024년07월16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31일 라이브 서버에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의 신규 시즌 '마법 아수라장'을 추가할 예정이다.

 

마법 아수라장은 라운드에 큰 영향을 주술과 마법 유닛들이 등장하는 시즌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시즌을 통해 다양한 주술, 141개의 증강, 콘셉트를 잘 살린 유닛 특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 오픈까지 약 보름 앞둔 TFT의 신규 시즌은 과연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개발진들이 공개한 정보를 일부 정리해보았다.

 

시즌의 핵심 콘텐츠 '주술(Charms)'
주술은 이번 시즌 핵심 콘텐츠로 라운드 전투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주술은 일반 유닛들과 마찬가지로 상점에 랜덤으로 등장하며 이를 구매하면 해당 라운드에 다른 주술의 구매는 불가하다.

 

아울러 주술은 이번 라운드에 사용하고 사라지는 임시 주술과 한번 구매하고 영구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영구 주술 2종으로 나뉘게 된다.

 

다음은 개발진이 밝힌 주술 중 일부이다.

 

- 고물 모으기(6골드): 아이템이 없는 챔피언들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임시 주술
- 동전 모으기(0골드): 50%의 확률로 사용한 골드와 비례해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어 초반 골드 파밍에 효율적인 주술
- 유물 연성(20골드): 사용 시 유물을 획득하는 영구 주술
- 1단계 집결(1골드): 상점 전체를 1단계 유닛으로 교체해 특정 유닛 수집 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술
- 수리수리마수리(1골드): 마녀 유닛들이 추가 공격력을 획득하는 주술

 

아울러 주술과 함께 이 주술들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라스'와 같은 유닛도 이번 세트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특성
TFT는 마법 아수라장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마술을 사용하는 유닛 조합 특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은 개발진이 공개한 특성에 대한 정보이다.

 

- 차원문: 주기적으로 다른 차원의 아이템을 소환하는 특성이다. 활성화 구간이 높아질수록 강력한 기물을 소환한다.
- 벌꿀술사: 유닛을 도와주는 미니 꿀벌이 등장한다. 만약 벌꿀술사가 죽으면 마지막 벌꿀을 남기며 남은 벌꿀은 다른 벌꿀술사에게 옮겨 간다.
- 섬뜩한 힘: 특성화 구간마다 다른 고대의 신을 소환한다.
- 서리: 서리 유닛은 적 유닛을 처치하면 전투를 도와주면 마법 얼음 조각상을 획득한다. 특성화가 높을수록 더 많은 얼음 조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성 레벨이 높으면 얼음 조각상이 폭발해 추가 피해를 준다.
- 달콤술사: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며 점차 높은 케이크를 쌓게 된다. 각 케이크 층높이에 따라 달콤술사 능력이 증가하고 7층이 쌓이면 전리품 형태로 디저트를 제공한다.
- 드루이드 오공: 아군에게 특별한 능력치를 주는 특성은 아니지만 오공 자체의 능력치가 높은 편이다.

 


 

신규 5단계 유닛
이번 시즌에도 콘셉트에 맞는 강력한 5단계 유닛이 다수 등장했다.

 

다음은 개발진이 공개한 일부 특성이다.

 

- 모르가나(마녀): 박쥐를 소환하고 적 처치 시 적을 복사해 벤치로 데려오는 유닛.

- 브라이어(섬뜩함): 전략가의 체력을 흡수해 더욱 강해진다.
- 스몰더(드래곤): 결투장을 날아다니며 화염을 뿜는다. 스킬을 사용할수록 스피드가 증가한다.
- 밀리오(요정): 가방에서 아군에게는 도움이 되는 아이템, 적군에게는 피해를 주는 아이템을 꺼낸다. 때때로 특별한 아이템을 찾아낸다.
- 카밀(시공간): 카밀은 적을 처치한 후 인접한 적에게 갈고리를 던져 피해를 주는 패시브 스킬과 적 유닛을 고립시켜 훨씬 더 강력하게 공격하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유닛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노라'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미'가 이번 시즌 TFT에 합류한다.

 

노라는 차원문을 열어 적 유닛에게 마법 공을 날리고 그 마법공을 날리는 챔피언이며 유미는 다른 유닛에게 밀착해 전투에 유리한 버프를 제공한다.

 


증강
이번 시즌에는 총 140개의 신규 증강이 등장할 예정이다. 그중 이번 시즌 독특한 콘셉트의 증강은 다음과 같다.

 

영웅 증강
- 데자뷰: 갈리오의 영웅 증강으로 갈리오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스킬 사용 시 마나와 주문력이 증가한다.
- 스핀 투 윈: 드루이드 특성의 오공을 위한 증강.
- 거미 여왕: 엘리스의 영웅 증강으로 엘리스의 스킬이 기절이 아닌 독 중독으로 바뀌며 주변 유닛들의 공격력을 높여준다.

 


 

플레이어들의 골드 운영을 도와줄 골드 관련 증강
- 골드 레벨 증강: 전투에서 이기면 추가 보상을 획득하고 추가 보상의 양은 패배하기 전까지 증가한다.
- 특성 트래커: 다섯개 무작위 상징을 받아 시작할 때부터 7개 특성을 들고 시작하게 된다. 이 증강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수익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 황금 비율: 최소 161.8골드로 시작하며 2성 5단계 장비를 장착한 유닛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시즌 변화 요소
단계 별 획득 가능 유닛 수 변동
티어 1은 기존 22에서 30으로, 티어 2는 20에서 25, 티어3는 17에서 18로 획득 가능한 유닛 수가 변경됐다.

 

이번 시즌 리롤 유저를 위한 다양한 옵션이 추가된 만큼 저 티어 유닛의 별 등급 진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변화를 적용하게 됐다고 라이엇 게임즈는 설명했다.

 

팀 플래너 시스템 도입
이전 세트가 복각될 때마다 조합을 따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팀 플래너 시스템이 도입된다. 추가되는 팀 플래너 시스템에서는 각 세트마다 조합 저장이 가능하며 한 세트 당 최대 20개까지의 팀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 팀 플래너 세트는 세트 12 출시와 함께 바로 적용되지는 않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e스포츠 관련 정보
지난 해에 이어 TFT의 오프라인 대회가 연말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12월 13일 마카오에서 13세트를 가지고 마카오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대회에는 512명의 유저가 참여해 충 상금 30만 달러를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