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4분기 매출 318억 원... 연간 매출 1200억 원 기록

2025년02월07일 09시5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매출 318억 원, 영업이익 19억 원, 당기순이익 260억 원을 기록한 2024년 4분기 실적을 6일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4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각각 1.8%, 9.6% 성장한 매출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확대를 기록했다.매출,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반영한 2024년 연간 실적 역시 전년 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하며 매출 1204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254억 원이 집계됐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지속적인 경영관리에 따라 670억 원의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한 플레이링스의 성장 등이 영업익, 매출 확대를 견인했으며 당기순이익 상승은 지분 투자 결산, 해외 투자 포트폴리오 만기 전 집계 등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기존 인기 게임 육성과 글로벌 진출, 신사업 전개를 통해 매출 다변화와 성장 동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신작 게임을 개발 중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로 시작한 IP 활용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한다. IP 활용은 물론 투자, 제휴, 공동 개발을 병행할 올해 퍼블리싱 사업은 복수의 서브컬처 장르 게임 출시를 목표로 진행된다. 또한 창사 이래 첫 출시가 될 서브컬처 기반 미소녀 게임 역시 매출 다변화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이사는 “24년은 영업 실적 부문의 흑자 기조를 마련하며 연 매출의 과반으로 성장한 해외 실적 등 체질개선을 진행했다”라며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 확보와 글로벌 진출로 다양한 채널에서의 매출 확대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과학연구원 & 디그라한국학회 '2025 게...
언제나 어디서나 구호를, 넥슨 '블루 아카...
글로벌에서 흥행 이어가는 넥슨 '카잔'... ...
정식 출시 이후에도 업데이트와 소통 행보 ...
건담 '메르시' 등장? 블리자드 '오버워치2'...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