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빈센트 반 고흐 걸작 '해바라기'가 레고로, 레고그룹 '레고 아트 빈센트 반 고흐 – 해바라기' 공개

2025년02월25일 09시4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레고그룹(LEGO Group)이 '레고 아트 빈센트 반 고흐 – 해바라기(LEGO Art Vincent van Gogh – Sunflowers, 31215)'를 3월 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최대의 반 고흐 작품 컬렉션을 보유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19세기를 대표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가 1889년 프랑스 아를에서 그린 명화 '해바라기'를 입체적인 레고 세트로 재현했다.

 

이번 제품은 원작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고흐 특유의 붓놀림을 레고 브릭으로 생생하게 구현했다. 캔버스를 가득 채운 16송이의 해바라기는 세 가지 음영의 노란색이 이루는 조화와 비대칭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구도를 섬세하게 담아냈다. 꽃잎의 위치와 높낮이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물감을 두껍게 덧칠하는 '임파스토' 기법은 레고 브릭의 입체감을 살려 실감나게 표현했다.

 


 

완성한 제품은 함께 제공되는 탈착식 액자에 넣어 전시할 수 있다. 걸이용 부품과 반 고흐의 서명이 새겨진 장식용 타일도 포함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41cm, 세로 5cm, 높이 54cm며, 총 브릭 수는 2,615개다.

 

조립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제품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번 제품의 탄생 과정과 반 고흐와 '해바라기'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팟캐스트를 청취할 수 있다.

 

'레고 아트 빈센트 반 고흐 – 해바라기'는 내달 1일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가격은 27만 9900원이다.

 

스틴 움(Stijn Oom) 레고그룹 디자이너는 "원작의 예술적 기법까지 디테일하게 재현한 이번 레고 세트를 통해 세계적 걸작을 내 손으로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롭 그루트(Rob Groot) 반 고흐 미술관 매니징 디렉터는 "레고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탄생한 이번 제품이 반 고흐의 예술과 삶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9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행 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