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멜론 '에디션m', 10CM '아티스트 스페셜' 세 번째 주인공 선정

2025년03월06일 10시2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에디션m(EDITION m)’을 통해 가수 10CM를 ‘아티스트 스페셜’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10CM는 6일 오후 6시,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일본 애니메이션 ‘너에게 닿기를’ 시즌 1의 오프닝 곡 ‘너에게 닿기를’을 15년 만에 리메이크하여 공식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한다. 이 곡은 애니메이션 방영 당시 큰 사랑을 받았으나, 정식 음원이 없어 팬들은 저음질의 유튜브 영상으로만 감상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팬들이 해당 영상에 댓글을 남기며 추억을 나누는 등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온 곡이다.

 

이번 발매를 통해 ‘너에게 닿기를’은 기존 애니메이션 팬은 물론, 10CM의 음악을 오랫동안 사랑해온 리스너, 그리고 이 곡을 처음 접하는 대중까지 모두 사로잡을 따뜻한 멜로디의 러브송으로 다시 태어난다. 특히, 설렘이 가득한 계절과 어우러져 올봄을 대표할 첫 번째 ‘봄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원 발매를 기념해 같은 날 멜론매거진에서는 10CM와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10CM의 대표곡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비롯해, 버스 정류장, 옥상, 한강 등 일상의 다양한 공간에서 촬영된 ‘너에게 닿기를’ 뮤직비디오의 비하인드를 담아 촬영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멜론매거진에서는 음원 발매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너에게 닿기를’을 감상 후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10CM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6일부터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멜론이 작년 6월 론칭한 에디션m은 대표 뮤직플랫폼의 역량을 기반으로 임진모, 정민재, 김윤하 등 14명의 음악 전문가 집단과 함께 장르의 탄생부터 대표 아티스트의 필청 음반까지 ‘세상의 모든 음악을 해설’하는 것을 표방하는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컴투스, 만우절 맞아 주요 타이틀에서 이벤...
하이브IM, 세븐틴과 함께 만든 퍼즐게임 '...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라그나로크 온...
하이브IM 3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퍼블리...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2주차, 농심 레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