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와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등록일 2025년11월06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 이하 협회)는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이사장 이홍식)와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목)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 인재에게 요구되는 융합적 역량을 함양하고 학교 교육과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지난 1일(토) 서울 노원구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협회 김영만 회장과 이홍식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형 학생 진로 체험 기회 제공 ▲학교 환경과 산업체 자원을 연계한 메타캠퍼스형 실습 환경 조성 ▲지역 기반 e스포츠 허브 역할 수행으로 청소년 문화와 산업 연결 ▲e스포츠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한 국제 교류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디지털 역량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협회 김영만 회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와 협회가 함께 차세대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높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산업체 및 전문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과 미래 교육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