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결승]KT A "다음 목표는 당연히 롤드컵 우승"

등록일 2014년08월17일 0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금일(16일) 부산 해운대 특별 무대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4(이하 롤챔스 서머)’ 결승전에서 우승한 KT A가 다음 목표는 LoL의 글로벌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KT A와 삼성 블루가 맞붙은 이번 결승전은 5경기 블라인드 픽까지 간 결과 무관의 제왕 ‘KT A’가 우승컵을 안았다.

다양한 해외 리그에서는 우승했지만 정작 국내 대회에서는 우승컵을 못안아 들었던 무관의 제왕의 설움을 견뎌내고 우승컵과 롤드컵 서킷 포인트 400점을 획득한 KT A에게서 게임포커스는 롤드컵에 대한 포부와 우승 소감을 들어볼 수 있었다.

Q. 우승 소감을 말해달라
이지훈 감독: 힘들게 우승했다. 이렇게 힘들게 우승한 팀이 없었는데 우리 팀이 롤챔스 평균 연령이 제일 어린대도 우승해서 너무 감동 받았다. 2,3경기 내리져서 분위기가 좋지 않았지만 3경기에서 블라인드만 가면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했는데 이렇게 결과가 나와서 좋다.

탑 썸데이: 1년 반을 달려왔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고 같이 열심히 해준 팀원에게 고맙다.

정글러 카카오: 내가 우승 경력이 한 번도 없었는데 이번에 우승해 우승 경력이 생겨 좋다. 지금까지 너무 조급했던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나는 열심히 했는데 왜 나는 우승 못했나 했는데 멘탈이 중요한거 같다. 우승해서 기분이 좋다

미드 루키: 1경기 이겼을 때에는 기분 좋는데 연패에 기분이 나빠졌지만 블라인드 가자마자 우승을 예감했다. 팀에 쓴소리가 자주 오가는 편인에 이거 너무 고맙다고 생각하고, 언제나 든든한 카카오 선수에게 고맙다.

원딜 애로우: 처음하는 우승이라 기분이 좋고 남다른데 우승한 기분 자제하면서 롤드컵 준비하겠다. 롤드컵까지 열심히 달려가겠다.

서포터 하차니: 우승 못하면 억울할 정도로 열심히 연습했다. 이 기세를 몰아서 롤드컵 우승까지 가도록 노력하겠다.

코치 오창종: 지난 시즌까지는 합숙을 안했지만 이번 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위해 약 3개월간 합숙을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다. 대기업팀들이 지금까지 우승 경력이 없었는데 이번에 우승해서 기분 좋고 앞으로도 열심히해서 좋은 성적 보이겠다.

Q. KT A가 블라인드 픽에 강한 이유는 무엇인가?
일반적인 픽밴은 다음 경기에서 선수들이 어떤 챔피언을 해야 좋을까 고민하게 되는데 블라인드는 그때그때 분위기에 따라 다른데 이번에는 좋은 분위기를 탄 것 같다.

Q. 1,3픽이 같아서 안좋은 결과가 나왔는데 4픽에서 픽이 바뀐 이유는 무엇인가?
1세트와 3세트의 픽은 다데 배어진 선수를 견제하는 픽이었다. 그에 따라 제드 밴 등을 통한 견제를 했지만 질리언 픽이 너무 수동적이다보니 2경기에서 조금 더 서포터 캐릭터를 가져오고 싶었지만 픽이 꼬여 다시 질리언을 갖고 가게돼 결과적으로 경기가 힘들게 진행됐다.

4세트에서 픽을 바꾼 이유는 이전 방식과 밴이 같이 진행됐을 때 똑 같은 픽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패배할 것 같았기에 야스오라는 변수를 두게된 것이다.


Q. 작년 서머 시즌 이후 우승까지 1년이 걸렸다.
작년 KT 불릿츠가 패패승승승으로 준우승하며 내 인생과 팀 인생이 꼬였던 것 같다. 하지만 계속 팀을 운영하며 카카오가 재미있는 친구들과 만나면 사고를 칠 것 같아서 만든 KT A가 이번에 우승해서 선수들과 코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Q. 4세트 어느 순간에 승기를 잡았다고 생각하나?
카카오: 녹턴으로 부쉬에서 질리언을 잡았을 때 이건 질 수 없는 한타다란 생각과 함께 경기 승리를 예감했다.

야스오: 다데 선수에게 밀려서 힘들었지만 돈을 모아서 BF 대검을 샀을 때 이겼다란 생각이 들었고, 적이 텔레포트타고 나를 잡으러 왔을 때 안죽었을 때 그렇게 느꼈다.

애로우: 카카오 선수와 비슷한 때 이겼다라고 생각했다.

Q. 2,3셋트 패배 후 4셋트에 들어가면서 선수들끼리 어떤 마음을 먹었나?
4경기 패배라면 바로 준우승이기 때문에 넥서스 부서지기 전에는 지는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가자고 생각했으며, 블라인드 픽만 가면 우리가 이길 것이라는 우승 확신이 있었다.

4경기 승리 비법은 야스오를 어떻게든 키운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한다.

Q. 2,3경기 패배 원인은 무엇인가?
우리 주력 딜러들이 몸을 사리는 등 전체적으로 선수간 호흡이 안좋아서 2경기를 진 것 같다. 3경기 때는 심리학자의 말을 따라 지더라도 공격하면서 지자고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

Q. KT A가 카카오 원맨팀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다.
제가 초반에는 완벽한 정글러이지만 후반으로 넘어가면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를 받춰주는 팀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했다. 내가 뛰어난게 아니라 흐름을 잘 가져오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이런 말을 듣는 것 같다.

Q. 롤챔스 우승 이후 목표는 무엇인가?
롤챔스 서머는 롤드컵으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이다. 이전부터 서머 강팀이 롤드컵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으므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승팀은 계속 우승해야한다는 강박 관념이 있는데 그런거에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도 즐겁게 게임하고 싶다. B팀처럼 해체하지 않고 A팀은 끈끈한 우정으로 계속 함께했음 좋겠다.

마지막으로 우리를 믿어준 가족, 친구들, KT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