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라인(LINE) 크리에이터스마켓 1년 간 10만개 이상 스티커 판매, 스티커 매출 90억 円

2015년05월19일 14시11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인(LINE)은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자신이 디자인한 라인 스티커를 유통시킬 수 있는 플랫폼인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LINE Creators' Market)'이 오픈 1주년을 맞이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작년 5월 8일 시작되었다. 라인 스티커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고픈 이용자는 누구나 라인이 제시한 규정에 맞게 스티커를 디자인하고 이를 등록해 다른 이용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어, 신규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으로 활용되었다.

특히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 중,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수수료와 각 국가 별 세금을 제한 약 50%는 제작자에게 분배되어 일본에서는 '라인장자'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다.

지난 1년 동안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는 10만 개 이상의 스티커가 등록되었고, 156여 개 국가에서 39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로 등록했다.  크리에이터스 마켓을 통해 발생한 전체 스티커 매출은 89억 4천만 엔을 넘어섰다.
 
크리에이터스 마켓 서비스 시작 이후, 스티커 판매 역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 상위 10개 스티커의 평균 매출은 5천만 엔 이상이며, 상위 50개 스티커의 평균 매출은 3천7백만 엔을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인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 태국, 대만 등 국가에서는,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을 통해 인기를 얻은 크리에이터가 기업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케팅 용 스티커를 제작하기도 한다. 또한 크리에이터스 마켓 인기 스티커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이 생산되는 등, 크리에이터스 마켓이 새로운 컨텐츠를 낳는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측은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가장 쉽게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디자이너로 데뷔할 수 있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라인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은 크리에이터스 마켓을 통해 등록된 스티커를 더욱 효율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앱 내 스티커샵을 개편할 계획이다.


 

“우리의 가을을 시작하자” 컴투스 ‘컴투...
네오노비스, '이지투온 리부트:R' 신규 DLC...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6' 한국...
코에이 'Nioh 3' 2026년 2월 6일 발매 결정...
Xbox 'Xbox Game Pass' 업그레이드 정보 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갈아탔는데ㅡㅡ
라인으로 | 05.19 18:07 삭제
댓글 0
46 53
갈아탔는데ㅡㅡ
라인으로 | 05.19 18:07 삭제
댓글 0
46 53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