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마니아들 모여라,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오는 16일 개최

등록일 2016년04월13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리아보드 게임즈는 13일, 보드게임 축제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강남의 세텍(SETEC)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서울산업진흥원이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과, 참가자격에 제한이 없는 보드게임 대회들이 열린다. 현장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증정하기도 하며,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배틀쉽, 텔레스트레이션 등 4월 신작 한국어판 보드게임들도 페스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가장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는 보드게임은, 전 세계 10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각국의 베스트 파티게임 상을 휩쓴 ‘텔레스트레이션’의 한국어판이다. 텔레스트레이션은 웹툰 작가 네온비가 '결혼해도 똑같네'의 에피소드에 등장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어, 보드게임 마니아가 아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보드게임이다. 

한편, 마라케시, 패치워크, 콰르토 등 각종 종목의 보드게임 대회도 동시 개최된다. 특히 주목할 대회는 루미큐브 대회로, 이 대회는 참가신청이 폭주하는 바람에 선수모집이 조기마감되었다. 루미큐브는 1991년부터 현재까지, 3년마다 꾸준히 월드 루미큐브 챔피언십(WRC)이 개최되고 있는 인기종목으로 페스타에서 열리는 루미큐브 대회 수상자 상위 4명은 2018 WRC 한국대표 선발전 출전 권한이 주어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